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안랩 주가 전망 급등 종목 확인하기

by alpha@ 2021. 1. 7.

목차

    안랩 주가 전망

    안랩 주가 전망 확인해 보겠습니다. 안랩은 1995년 3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안랩은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 보안업체입니다. 코스닥 상장 기업 안랩의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20'에 위치해 있습니다.

    창업주인 안철수 이사가 현재 정치권에 몸을 담고 있으면서 관련 이슈가 있을 때마다 테마주로 묶여 주식 시장에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거에 서울시장 후보부터 대선후보까지 안철수 이사의 행보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종목입니다. 그럼에도 회사는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 현금 유동성과 매출액 부분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 기업 안랩의 실적은 아래 이미지를 열기 하시면 됩니다. 

    안랩 주가 전망 안철수 v3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 증가, 영업이익은 5% 증가, 당기순이익은 6.2% 증가했습니다. 2020년 1월 인공지능(AI) 기반 보안 스타트업인 제이슨을 인수하고 2020년 6월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환경에서의 워크로드를 보호하는 AhnLab CPP(Cloud Protection Platform)을 출시해, 클라우드 보안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계열회사를 통하여 일본의 경우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고, 중국에서는 수많은 제조업체가 산재해 있어 생산라인 보안과 네트워크 보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안랩 종목 분석

    안랩

    안랩은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세계 수준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솔루션과 전문적인 서비스 체계를 갖춘 기업입니다. 또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업체입니다.

    솔루션 분야는 국내 최장수 소프트웨어 브랜드이자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의 대명사인V3 제품군을 비롯해 온라인 보안 서비스, 모바일 보안 솔루션, 네트워크 보안 장비 등정보 네트워크 환경에 적합한 보안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모든 솔루션은긴급 대응 조직인 ASEC(시큐리티대응센터)과 CERT(컴퓨터침해사고대응센터)에 의해 24시간 365일 악성코드와 해킹을 실시간 예방/차단합니다.

    서비스 분야는 보안 컨설팅과 보안 관제 등이 있습니다. 보안 컨설팅은 정부 지정 정보보호컨설팅전문업체로서 보안에 취약한 부분이 있는지 점검 및 대응책을 제시합니다. 보안관제는 기업 IT 인프라가 중단 없이 지속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해킹을 비롯한 네트워크 침해 사고 여부를 24시간 모니터링 및 대응하는 서비스입니다.

    안랩 안철수

    안철수 이사는 안랩의 창업주로 앞서 언급한 것처럼 현재는 정치권에 몸 담고 있습니다. 현재 안철수 이사의 최대주주 지분율은 18.6%로 경영 일선에서는 물러 났지만 지속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안랩 창립 10주년을 맞이하면서 안철수 이사는 CEO 자리에서 물러납니다. 아래는 당시 안철수 이사가 썼던 글의 일부입니다.

    이제 창립 10주년을 맞이하면서 저는 CEO 자리에서 물러나고자 합니다.

    지난 3년간 저희 회사에서 COO로서 능력을 검증받은 부사장에게 CEO를 넘겨주고, 저는 ‘이사회 의장’으로서 새롭게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인 통념상의 직접 경영에 관여하는 회장이 아니라, 신임 CEO가 경영의 권한과 책임을 가지고, 저는 본연의 의미에서의 이사회 의장으로서 주주 모두를 위한 좋은 지배구조를 만들고 큰 방향을 제시하는 일을 하고자 합니다.

    안랩 급등 종목 확인하기

    안랩 주가 전망

    안랩의 주가 전망은 안철수 이사와의 이슈에 따라 움직이기도 하지만 미래를 보면 신규 사업에 대한 포트폴리오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안랩은 포스트 팬데믹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인해 전 산업 분야에 있어서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20년 6월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환경에서의 워크로드를 보호하는 AhnLab CPP(Cloud Protection Platform)을 출시해, 클라우드 보안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추어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안 플랫폼(Endpoint Protection Platform)인 AhnLab EPP를 기반으로 안티멀웨어 제품인 V3 제품군과 패치 관리 솔루션 ‘AhnLab EPP Patch Management’, 취약한 업무용 시스템을 점검하고 조치하는 솔루션인 AhnLab EPP Security Assessment,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인 AhnLab EDR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강력한 위협 탐지와 대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보안 제품은 주요 글로벌 인증 기관을 통해 글로벌 업체보다 뛰어난 탐지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2016년 1월 출시한 V3 Mobile Security은 글로벌 평가 기관인 AV-TEST에서 실시하는 테스트에서 매회 인증을 획득한 국내 유일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입니다. 

     

    또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OT(Operational Technology)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지난해 AhnLab EPS 제품군에 AhnLab EPS Standalone을 추가한데 이어, 올해 Linux 운영체제까지 지원하는 AhnLab EPS 2.0을 출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더 강력한 OT 환경 보호를 위해 AhnLab Xcanner, AhnLab ICM 등 새로운 제품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 시장은 현재 전 세계 보안의 화두인 AhnLab EDR, AhnLab EPP와 APT 대응 솔루션인 AhnLab MDS를 주력으로 공략할 방침입니다. 중국은 악성코드 분석 센터를 주축으로, 제품 판매뿐만 아니라 현지에 최적화된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하는 전략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2017년에 B2C 시장을 타깃으로 멀티OS, 멀티랭귀지, 멀티디바이스를 지원하는 V3 Security를 출시하는 등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보안 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 기업 안랩은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는 V3와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트러스가드 제품으로 마련된 저변을 토대로 시장의 변화에 따라 AhnLab MDS와 AhnLab EPS 등 타깃화된 제품으로 적극 공략하며 시장 전망을 밝게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