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옴니시스템 주가 급등 이유 박혜린 대표 에이엠에스 코로나 진단키트 사업 전망

by AlphaMale@ 2020. 10. 19.

목차

    오늘은 옴니시스템 박혜린 대표 진단키트 바이오스마트 와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옴니시스템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옴니시스템의 현 주가가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저점은 높아지고 있고 고점에 매물대가 쌓여 조금씩 눌리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 고점을 뚫으면 새로운 신고가를 만들게 되고 그 저항선은 지지선으로 바뀌어 새로운 주가가 만들어 질 모습입니다.

    옴니시스템은 최근 공유 자전거 서비스를 수원시와 체결하면서 그린 뉴딜 테마주로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코로나 19 테마주로도 상승을 보였었는데 옴니시스템박혜린대표가 대표로 있는 에이엠에스바이오에서 정확도 100% 코로나 19 신속진단키트를 개발했기 때문입니다.

    1. 옴니시스템 기업 분석

    옴니시스템은 빌딩자동화시스템, 조명제어시스템을 개발 납품하며 쌓은 Know-how를 바탕으로 원격검침이 가능한 디지털 전력량계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전력량계의 디지털 시대를 개척하였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국내 원격검침 시장을 선도하며 전기를 비롯한 수도, 온수, 열량, 가스등의 설비미터도 전자식으로 개발함에 따라 계측기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계속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아울러 2013년 6월에는 신용카드 제조회사인 이너렉스를 흡수합병 하여 신용카드 제조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2. 옴니시스템 재무제표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8.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 전환했습니다. 매출원가와 판관비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의 큰 폭 감소로 영업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동사의 디지털 전력량계는 검침 정보의 조작이나 전기 도전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베트남, 태국, 미얀마 등 개도국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베트남 북부지역에 전자식 전력량계 및 원격검침시스템을 설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옴니시스템 사업 전망

    < 계량기중 디지털 전력량계 >

    디지털 전력량계는 고급 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건물 등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가족 구성원의 사회참여가 높은 요즘은 검침시간대에 비어 있는 가정이 많아 일일이 검침하기가 어렵고, 검침원을 가장한 범죄 때문에 세대 방문을 꺼리는 경향이 높아 점차 원격검침 적용 선호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기존 기계식 전력량계와 달리 디지털 전력량계는 유ㆍ무선으로 무인검침을 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어 전력요금 관련 시비의 소지를 없앨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계량기 도입으로 전력수요를 효과적으로 분산할 수 있어 특정시간대의 전력 과부하를 막고 수요가 거의 없는 시간대에서도 수익을 거둬들일 수 있습니다.

    옴니시스템의 디지털 전력량계는 후진국에서 주로 볼 수 있는 검침 정보의 조작이나 전기도전을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베트남, 태국, 미얀마 등 개도국에 수출을 하고 있으며 베트남 현지에 OMNSYSTEM VN JSC라는 합작투자회사를 설립하여 베트남 북부지역에 전자식 전력량계 및 원격검침시스템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 계량기와 관련된 에너지관리 시스템 >

    ESS 산업은 생산된 전기를 저장하여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설비이며, 배터리, PCS, 수배전반, EMS/PMS로 구성된 시스템으로 공급 및 설계, 구축, O&M 등 ESS 설비 운영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환경친화적인 에너지 공급을 위하여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세계 최고의 배터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확장하고 있는 특성이 있으며, 정부의 의지와 재생에너지 공급정책의 영향을 받는 특성이 있습니다.

    ㆍESS - 전력수요가 적거나 전기요금이 저렴한(야간) 시간에 저장하였다가 전력수요가 많고 전기요금이 비싼 시간에 방전하여 전력요금을 절감하는 솔루션

    4. 옴니시스템 박혜린 대표 에이엠에스바이오 진단키트

    위에 알아본 바와 같이 옴니시스템은 계량기 관련 사업과 추가로 신용카드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과거에 스마트그리드 관련주로 반응을 더 많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코로나 19 진단키트 관련주로 뉴스에 언급이 되면서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박혜린대표가 소유하고 있는 계열사가 비상장사를 포함해 10여 개가 넘는데 그중에 상장사는 바이오스마트옴니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리고 옴니시스템바이오스마트지분 20%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엠에스바이오바이오스마트지분을 100%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엠에스바이오

    지난 7월에 진단키트 제조업체인 에이엠에스바이오가 개발한 코로나 19 진단키트는 임상시험에서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판정하는 민감도 100%, 다른 바이러스에는 반응하지 않고 코로나 19에만 반응하는 특이도 100%라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특히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진단키트는 총 9개인데 이 중 100%의 정확도를 보인 제품은 에이엠에스바이오 제품이 유일하다고 합니다.

    에이엠에스바이오 박혜린 대표

    에이엠에스바이오는 국내 진단키트 업체 중 자체 생산공장을 가진 곳이 몇 안 되는데 그중 하나이며 키트와 진단장비 모두를 생산할 수 있는 제조 능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100% 정확도에 1시간 내 검사 결과라는 장점으로 브라질,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동남아 등 7곳 정도와 수출 계약을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