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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닥 상장 기업 네스엠이 성공적인 전환사채와 유상증자 납입으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가 역시 안정적인 투자금 확보에 긍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네스엠은 2억건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는 ‘앵거 오브 스틱 5’를 필두로 글로벌 게임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브레드해머사가 개발한 게임 8종을 서비스에 추가해 구글과 애플의 게임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게임 19종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 기업 네스엠은 게임 라인업을 더 강화하기 위해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롤플레잉게임(RPG)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역량 있는 개발사에 대한 투자 또한 적극적으로 검토 중에 있습니다.
네스엠의 실적은 아래 그림에 나와있습니다.
네스엠의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7% 감소, 영업손실은 68.2% 감소, 당기순손실은 74.7% 감소했습니다. 최고의 음질을 기반으로 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강화한 다양한 PLENUE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지속적인 라인업 강화중입니다. 전년동기 대비 게임 부문과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기타 부문 등 모든 사업 부문 매출이 감소함으로써 전체 매출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네스엠 기업 소개
네스엠은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개발 판매를 목적으로 1995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7월 11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주된 영업으로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디지털 디바이스 제품을 제조 및 판매 사업하는 (주)코원시스템을 종속회사로 두고 있으며 '해전1942'과 '해전M'이 런칭한 주요 게임입니다. 현재 '대규모MMORPG' 장르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네스엠은 과거 주식회사 신스타임즈이었으나 2020년3월13일 주주총회에서 상호변경을 통해 주식회사 네스엠이 되었습니다. 본사는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540(역삼동, 코원타워)'에 위치해 있습니다.
네스엠 사업 소개
가. 모바일 게임 사업
당사는 모바일 게임 '해전1942'를 2016년 7월 출시하여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지역에 서비스하고 있으며, 유료 아이템 판매를 통해 모바일 게임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나. 멀티미디어 디바이스 사업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의 경우 주요 원재료인 플래시메모리, HDD, 반도체 메모리칩, LCD 등의 국제 가격변동 요인에 따라 제품제조 단가가 변동되며, 또한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이 3년 이내로 다소 짧은 편이라 신규 모델의 출시 여부에 따라 가격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각 사업부문 별 매출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스엠 사업 전망
네스엠은 현재 지속적인 COVID19 사태로 모임이나 여행이 쉽지 않은 상황 속에 언택트 여행의 대안이 될 수 있는 캠핑카에 대한 렌털 사업도 신규로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네스엠의 100% 자회사인 ‘코원시스템’은 COVID19 사태 이전부터 황사와 미세먼지를 예방하기 위해 준비해오던 마스크 관련 보유 기술 특허, 디자인 특허를 바탕으로 ‘에어샵(air#)’ 브랜드를 신규 론칭했습니다.
KF94, KF-AD를 비롯한 일회용 마스크부터 패션마스크, 방수마스크, 필터 교체형 마스크, 스마트 팬마스크와 야구 구단별 GOODS 상품 중 두산베어스구단 마스크를 전담해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COVID19의 99% 살균 효과가 증명된 UV-LED기술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받은 COVID19 바이러스 퇴치용 스킨 용액의 미스트 분사 방법을 적용한 에어샤워 장비를 개발해 양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 지속적인 성장과 공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미국 지사를 설립해 ‘에어샵(air#)’마스크와 블루투스 이어폰 및 각종 전자기기를 비롯한 모든 제품을 지사에서 직접 유통하기 시작했으며, 세계 최대 쇼핑몰인 월마트와 아마존에 입점을 완료하는 등 판매 채널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스엠은 게임 사업에서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26.5% 증가했고, 이번 자금 조달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확장과 함께 신규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