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모공을 줄이는 5가지 방법 (+모공 수축 크림 추천)

by AlphaMale@ 2022. 4. 30.

목차

    모공을 줄이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릴 때 피부 관리를 잘 못 하거나 나이가 들면서 환경적 요인에 의해 모공은 넓어집니다.

     

    특히, 모공의 크기와 모양은 피부 유형과 유전적 영향에 의해서도 달라지는데 평소에 관리를 잘 해주면 그런 부정적 요인들을 많이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모공-줄이는-방법

     

    모공은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하는 신체 내부와 외부의 통로 역할을 하는 꼭 필요한 부분이지만 너무 넓어서 눈에 띄는 것 또한 싫은 것이 대부분 사람들의 마음입니다.

     

    그래서 모공을 줄이는 방법 5가지와 모공 수축 크림은 어떤 것이 있는지 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모공을 줄이는 5가지 방법

     

    모공 줄이는 방법 1. 매일 클렌징 하기

    모공-줄이는-방법-클렌징

    매일 클렌징을 하고 정기적으로 각질 제거를 해주는 것은 모공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각질을 제거하기 전에 따뜻한 수건으로 얼굴을 감싸서 모공을 열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하루에 두 번 또는 한 번 세안을 하면 가장 좋지만 생활이 바뻐 하루에 한 번 세안을 할 경우에는 야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가 끝나는 저녁에 피부에 더러운 이물질과 메이크업이 쌓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2. 각질 제거 하기

    모공-줄이는-방법-각질-제거

    모공 축소를 위해 스크럽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의할 점은 피부를 과도하게 각질 제거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스크럽을 통해 각질 제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왕이면 부드러운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스크럽으로 피부의 죽은 세포를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못하면 피부에 자극을 줘 붓기를 유발하고 더 나아가 모공이 크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3. 얼굴에 손 대지 않기

    클렌징이나 다른 스킨케어를 하지 않을 때는 절대 얼굴에 손을 대면 안됩니다. 습관적으로 얼굴을 만지는 것도 꼭 고쳐야 합니다.

     

    그 이유는 손가락에 있는 박테리아가 얼굴로 옮겨져 모공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얼굴을 자주 만지게 되면 막힌 모공에 의해 생긴 염증과 피딱지, 심지어 흉터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4. 자외선 차단제 꼭 바르기

    모공-줄이는-방법-자외선-차단제

    SPF 수치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차단제를 바르지 않아 노출 된 피부는 자외선과 공해에 의해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분해하는 자유 라디칼을 유발하여 피부를 얇게 만들고 모공을 더 커 보이게 하기 때문입니다.

     

    모공 줄이는 방법 5. 클레이 마스크 사용하기

    모공-줄이는-방법-클레이-마스크

     클레이 마스크로 모공을 축소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들어 유행을 하고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클레이 마스크를 사용하면 모공 안의 피지를 배출하여 노폐물을 빠르게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한달에 두세번 정도 여유 시간에 클레이 마스크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시중에 1회용 팩으로도 많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모공을 줄이는 또 다른 방법

    어느 정도 모공이 확대가 진행되고 위와 같은 모공 축소 방법이 통하지 않는다면 화학적 박피술도 추천 드리는 방법 중의 하나 입니다.

     

    요즘 대부분의 피부과에서는 박피술은 어렵지 않게 저렴한 가격에 받을 수 있기에 피부의 상태가 좋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우선적으로 권해드리는 방법입니다.

     

    화학적 박피술을 통해 피부를 한 번 정리하고 다시 새롭게 관리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기 때문이죠. 특히 요즘은 레이저 박피 기구도 좋은 것이 많이 나와 부작용 없이 받을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