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옵티시스에 대해 기업 분석을 통한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옵티시스 연관어로는 옵티시스 주가, 옵티시스 관련주, 옵티시스 메타버스 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메타버스 관련주로 최근에 관심을 받으면서 관련 단어가 눈에 띕니다.
옵티시스 기업 분석
1. 기업 소개
- 세계 최초로 디지털광링크를 개발, 판매했으며, 특히 의료영상,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 전송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음.
- 컴퓨터와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기를 포함해 각종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들 사이에 고속의 디지털 신호를 광전송 모듈을 이용해 전송하는 디지털 광링크를 개발제조함.
- 디지털 광링크의 주요 응용시장은 의료 진단장비, 수술장비의 수술영상 전송 분야 등임.
2. 실적 분석
- 2020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3.7% 증가, 영업이익은 27.5% 감소, 당기순이익은 46.1% 감소.
- 외형성장은 정체되어 있는 가운데 재고자산 충당금 설정액과 환율변동에 따른 외환손익 변동성 증가로 손익이 악화됨.
- OEM 판매를 통한 초기 시장 개척, 현지 대리점 제휴를 통한 해외 영업, 기술지원 강화를 통한 기술 마케팅 등의 판매 전략을 보유함.
옵티시스 주가 전망
- 옵티시스는 지난 2015년부터 작년까지 한국광기술원 등과 국책과제를 통해 데이터 센터 내 근거리용(SR) 100G급 고속 광통신 모듈과 이더넷 기반의 네트워크 스위치를 개발했다.
- 이를 통해 25Gbps 이상의 고속 광소자, 고속 전송이 가능한 광전엔진, 100G 전송용 액티브 광케이블(AOC) 및 트랜시버, 100G용 네트워크 스위치 등 관련 원천기술을 확보했다.
- 특히 옵티시스의 주력제품인 광링크의 원천기술인 수직 표면 발광 레이저(VCSEL, Vertical cavity surface emitting laser) 광모듈 기술을 활용한 수입대체 효과도 기대된다.
-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VCSEL을 이용하는 광모듈의 경우 시장 성장률은 2021년까지 연평균 40%로 총 3조6000억원의 시장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 옵티시스는 '디지털 광링크' 제품 전문 기업으로 2000년 Comdex를 통해 세계 최초로 DVI 광링크 케이블을 개발했으며 영상신호용, PC 인터페이스용, 복합신호용 광링크 제품 등 100여가지를 확보하고 있다.
- 디지털 광링크는 고화질 영상 고속 전송이 필수인 광학의료 장비 부품으로 지멘스, 필립스, GE 등 글로벌 업체에 납품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향후 4K, 8K 고화질방송 시장이 본격화되면 광링크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 탄탄한 재무구조와 저평가된 밸류에이션도 매력적이다. 옵티시스는 올 2분기 말 기준 10%대 부채비율과 1300% 유보율의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다. 주당순이익(EPS)은 7242원, 주가순자산비율(PBR)은 약 1배에 불과하다.
백신 여권 테마주 관련주 뉴스 헤드라인 정리
백신 여권 테마주 관련주에 관한 뉴스 헤드라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현재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백신 여권 관련주로는 한국전자인증, 라온시큐어, 드림시큐리티, 아이크래프트 등이
dadamin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