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파크 주가 전망 안연케어 여행 관련주

목차

    인터파크 주가 전망 여행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인터파크가 코로나19 완화 따른 컨택 산업 업황 턴어라운드 기대감 및 저평가 분석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인터파크는 1995년 11월 데이콤 소사장제로 출범하여 1996년 6월 국내 최초로 인터넷 쇼핑몰 '인터파크'를 오픈하고 1997년 10월 현재의 인터파크홀딩스 설립 후 1999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인터파크 주가 전망 여행 관련주

    인터파크는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하여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이며 인터파크의 사업부문은 지주사업, 주요사업인 전자상거래사업, 전자상거래 연관사업, 의약품거래 연관사업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는 내일도 급등주가 될 수 있을까요?

    인터파크 실적은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했습니다. 전체 매출액에서 상품 부문이 94.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수료 부문에서 2.2% 정도를 차지합니다. 기존 PC 기반의 인터넷 쇼핑 사업 외에 모바일 쇼핑 사업을 강화하여 쇼핑 전체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을 71%(2020년 3분기 기준)까지 확대했습니다.

    인터파크는 일반 여행업 및 여행 중개업부터 공연 기획, 제작과 티켓 예매 및 판매대행업, 도소매업 및 도서 판매까지 온라인에서 가능한 모든 전자상거래 영역을 영위하고 있으며, 모바일 환경으로 진입하여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각 사업에서 당사가 보유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는 크게 4개의 사업을 통해 온라인 사업에 최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고객 트렌드 대응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지속적으로 도입하여 생활 속에 필요한 모든 유형의 상품에서 무형의 서비스까지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터파크의 주요 사업에 대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항공권, 숙박 등의 여행상품 판매중개 ㈜인터파크렌터카
    공연, 영화, 스포츠 등의 티켓판매 및
    공연의 직접제작 및 투자, 공연장 운영 사업
    ㈜인터파크씨어터, ㈜뉴컨텐츠컴퍼니,
    ㈜인터파크아카데미
    전자제품, 패션, 뷰티상품 등의 직접판매 및 판매중개 상해망원상무유한공사, Interpark Global Corporation
    도서, 음반, DVD, 중고서적 등의 직접판매 및 판매중개 -

    인터파크는 헬스케어 산업에 진출하기 위하여 2014년 3월 (주)안연케어를 인수하였습니다. (주)안연케어(구. 제중상사)는 1992년 연세의료원에 의약품 공급을 위하여 설립된 회사로 연세대학교 재단에서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세브란스병원에 독점으로 의약품을 납품하였습니다. 

    그러나 2012년 6월 개정 약사법 시행으로 인하여 (주)안연케어의 의약품 유통사업이 중단되었습니다. 따라서 당사에서 2014년 3월에 (주)안연케어 지분 51%를 인수하였고, 2014년 4월부터 (주)안연케어의 영업이 재개되었습니다. (주)안연케어는 현재 의약품 도매업체와 제약사로부터 의약품을 구매하여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으며, 세브란스병원, 중앙대학교병원 외에 신규 고객사를 확보하고자 노력 중에 있습니다.

    (주)안연케어는 연세의료원 산하 병원에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2015년 4월 중앙대학교 병원 의약품 공급을 시작으로 대상 고객을 타 대형병원 및국까지 단계적으로 확대하고자 합니다. 또한, 2020년 1월 이화의료원 산하 병원과 진료재료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진료재료 구매대행 사업에도 진출하였으며, 진료재료 공급으로 축적된 데이터는 향후 진료재료 사업 확대에 좋은 레퍼런스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