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챗gpt 관련주 대장주 TOP 7 | 테마 이유

by AlphaMale@ 2024. 5. 5.

목차

    챗gpt 관련주 대장주 top7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7종목에 대한 회사 정보와 챗gpt 관련 테마 이유까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챗gpt 대장주 TOP 7 

    1. 폴라리스AI 

    회사소개

    • 1991년 설립되었으며, SI, IT 솔루션, 무선통신, IT서비스 등의 IT사업부문과 키플링, 이스트팩 패션브랜드의 F&C사업부문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IT 사업 부문은 경찰, 소방 등 정부공공기관이 주요 고객임. 동사는2024년 2월 이름을 리노스에서 폴라리스에이아이로 바꿈.
    • 종속회사 사업부문은 패션잡화,생활용품 도소매업(비케이이노베이션)과 음성인식 및 화자인식 소프트웨어개발 및 제조업(파워보이스)로 구성되어 있음.

    테마이유

    국책과제로 AI 개발 관련 과제를 진행했으며, 전자통신연구원에서 기술이전 받은 엑소브레인 엔진을 기반으로 'AI 전문가 파트너' 솔루션인 챗봇을 개발.

    2. 한글과컴퓨터 

    회사소개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목적으로 1990년 10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6년 9월 24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오피스SW 및 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 종속회사 한컴라이프케어는 보호복, 호흡기, 마스크 등 개인보호장비(PPE) 분야를 주요 사업군으로 집중하며, 공기호흡기 등 안전장비 분야에서는 압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음.

    테마이유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에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 '를 적용해 문서 내용을 기반으로 다양한 질문에 답변을 제공하는 '한컴독스 AI'를 출시할 예정.

    3. 플리토 

    회사소개

    • 동사는 2012년 8월 24일에 설립되었으며, 주요사업은 언어 데이터 판매 및 플랫폼 서비스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음.
    • 플랫폼을 통해 수집된 말뭉치(orpus)를 집단지성 및 검수 과정을 거쳐 정제. 이후 언어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국가 연구기관 또는 IT 산업 내 기업고객에게 판매.
    • 데이터 판매, 플랫폼 서비스, 기타 지급수수료 등 지급수수료와 포인트비용을 원재료로 인식. 따라서 생산설비 등을 통한 재고자산 내역 존재 하지 않음.

    테마이유

    웹과 앱 플랫폼에서 아케이드를 통해 사용자에게 리워드를 지급하고 언어데이터를 수집. 수집 및 가공한 데이터는 가장 활성화된 AI 분야 중 하나인 '자연어 처리' 기술 향상을 위해 활용되며, 그 중 '대화하기' 퀴즈로 수집한 구어체 데이터는 챗봇, AI 비서, 번역기 등의 개발에 활용.

    4. 이스트소프트 

    회사소개

    • 사업부문은 인터넷S/W 사업, 인터넷포털 사업, 자산운용업, 커머스 사업, 인터넷게임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AI사업 등을 신규로 추진하고 있음.
    •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의 사업영역은 유틸리티(알툴즈 등), 보안(알약), 포털(줌닷컴), 게임(카발) 등이 있음.
    • 주요 종속회사 줌인터넷은 인터넷포털 사이트인 '줌닷컴(zum.com)'의 운영을 통해 검색, 뉴스, 커뮤니티, 쇼핑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 중임.

    테마이유

    AI휴먼 기술과 OpenAI사의 ChatGPT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개발중. 23년2월 JTBC 생방송을 통해 사람의 음성 질문을 ChatGPT와 결합한 AI휴먼이 인식하고 답변하는 상황을 시현한 바 있고, 23년6월 코엑스에서 열린 '2023 AI&빅데이터쇼'에서 ChatGPT와 연계한 대화형 AI휴먼 키오스크를 선보인 바 있음.

    5. 브리지텍 

    회사소개

    • 1995년 3월 설립되어 2008년 6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 AI, 음성봇, 챗봇, 음성인식, 화자인식, AICC, IPCC, 클라우드 컨택센터(CSAP인증), IP기반의 유무선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하여 업체에 콜센터 솔루션 공급.
    • 동사 제품을 활용하여 인프라를 구축한 후 고객에게 임대하고 사용하는 기간동안 비용을 지급받는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임대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테마이유

    AI(인공지능) 콜센터와 음성인식/화자인증, IP기반의 유무선(지능망서비스, 무선이동통신)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 AICC 음성봇 솔루션 및 AI(인공지능)콜센터 아테나(Athena) 개발.

    6. 네이버

    회사소개

    • 동사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디지털 간편결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공공/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IT 인프라 및 기업향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가고 있음.
    • K-IFRS기준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103개사(연결법인은 당사를 포함해서 총 104개사) 보유하고 있음.
    • 인공지능, 로보틱스 등 미래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플랫폼의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있음.

    테마이유

    종속회사 네이버클라우드, 마케팅, 고객 응대 등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는 챗봇을 생성하는 플랫폼 'CLOVA Chatbot' 서비스를 제공중.

    7. 마음AI 

    회사소개

    • 동사는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연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23년 4월 기존의 플랫폼을 한층 고도화한 maum.ai 2.0을 출시하였음.
    • 마음 AI 2.0 플랫폼에 뷰티·법률·경제·헬스케어 등 12개 도메인(업무영역)별 특화지식이 학습되어 개개 영역에 최적화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 마음GPT 12종을 라인업하였음.

    테마이유

    종합 인공지능(AI) 서비스 업체. AI 아바타 기능과 음성합성 기술을 결합해 실제 사람과 같은 AI Human 서비스를 개발해 금융사와 언론사에 공급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