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플바이오 주가 전망 급등 종목 확인하기

목차

    피플바이오 주가 전망 급등 종목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닥 상장 기업 피플바이오는 2002년 9월 9일에 설립되었으며 변형 단백질 질환의 혈액진단 제품을 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코스닥 신성장기업 제약업에 속해 잇으며 결산월은 12월이며 자본금은 28억원입니다. 상장 주식 수는 5,647천 주 입니다.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42, C동 6층(삼평동, 판교디지털센터)'에 위치해 있습니다.

    피플바이오 주가 전망 급등 종목 fda
    피플바이오

    피플바이오는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7.6% 감소, 영업손실은 14.5% 감소, 당기순손실은 17.5% 감소했습니다. 원천기술인 MDS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알츠하이머병 위험도를 평가하여 진단에 도움을 주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 기업 피플바이오에 대한 실적은 아래 이미지를 열기 하시면 자세히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피플바이오 재무제표

    피플바이오 치매진단키트

    피플바이오는 변형 단백질질환(대표적으로 퇴행성 뇌질환)의 혈액진단제품을 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으로 앞서 성명한대로 주력 제품은 대표적인 퇴행성 뇌질환 중 하나인 알츠하이머병조기진단에 활용할 수 있는 혈액검사 제품이 있습니다. 피플바이오가 목표로 하는 혈액기반 변형단백질 질환의 진단, 특히, 혈액 내 바이오마커를 활용한 알츠하이머병의 진단검사 방법은 기존 바이오마커 검사방법의 사용상 단점을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차세대 진단 검사방법입니다. 

    현재 피플바이오의 제품은 인지기능 검사부터 다양한 병리적 검사를 진행하는 알츠하이머 진단과정 중 1차 선별검사인 MMSE 인지기능 검사와 병행하여 사용될 수 있는 바이오마커 혈액검사로 비침습적이고, 간편하며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정상인과 알츠하이머병 의심환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보편적인 검사법으로 활용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의 경우 알츠하이머병 검사를 진행하는 모든 병의원과 보건소에 공급하고, 해외의 경우 주요 협력사와 연계하여 주요 병원에 공급할 계획입니다. 국내의 경우 보건소, 건강검진센터(전체), 병의원 등 주요 의료기관 채널별 유통 및 영업을 담당할 수 있는 협력사(간납사, 수탁기관, 유통사 등)와 파트너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 의료기관 채널에서 협력사를 선정하여 공급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해외의 경우 각 국가별 시장의 성격과 산업적 특성을 고려하여 협력사를 선정하여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피플바이오 주가 전망

    피플바이오의 주가 전망은 기업의 신규 사업이 어떻게 진행되느냐에 따라 달려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회사는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들려오는 계약 소식과 임상 성공 관련 뉴스에 주가는 강한 영향을 받습니다. 그래서 해외 병원과 해외 제약사와의 계약 상황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주요 공동 개발 및 협업에 관한 사항이며 계약서에 의거하여 계약상대방의 회사명을 밝힐 수 없어 익명으로 표시하였습니다.

    계약상대방

    A*** (해외병원)

    연구사업명

    A primary blood test for amyloid beta aggregates in Alzheimer's disease: a proof of concept study

    대상지역

    유럽 

    계약기간

    2016.11 ~ 2021.11

    연구내용

    ▷ 유럽의 알츠하이머병 및 경도인지장애 환자 대상으로 혈액내 올리고머화 베타-아밀로이드를 측정을 통한 진단의 유용성 검증을 위한 대규모 임상연구.

    ▷ 본 연구는 주관적인지장애 환자와 알츠하이머병 환자내 올리고머화 베타-아밀로이드의 정량화를 통해, 올리고머화 베타-아밀로이드 혈액검사의 알츠하이머병 선별도구로서의 적용가능성 파악에 목적을 둠.

    계약상대방

    E*** (해외제약사)

    연구사업명

    -

    대상지역

    유럽

    계약기간

    2018.03 ~ 2021.03

    연구내용

    ▷ 라이선싱 및 유럽 내 사업화에 앞서 올리고머화 베타-아밀로이드 혈액검사의 성능평가 및 해당 제약사의 플랫폼 적용 가능성 확인을 위한 물질이전 계약 체결 및 임상연구.

    계약상대방

    P*** (해외연구기관)

    연구사업명

    Replication study of MDS-AD as a primary blood test for Alzheimer's disease

    대상지역

    중국 

    계약기간

    2018.04 ~

    연구내용

    ▷ 올리고머화 베타-아밀로이드의 알츠하이머병 및 경도인지장애 진단 민감도 및 특이도 확인을 통한 진단 유효성 검증을 위한 대규모 후향적 임상연구.

    ▷ 본 연구는 알츠하이머병 환자 660명, 경도인지장애 환자 220명, 비알츠하이머성 치매 환자 100명, 정상인 320명을 대상으로 올리고머화 베타-아밀로이드 혈액검사의 진단 정확도 및 재현성 평가와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임상의의 종합적인 진단을 보조할 수 있는 도구로서의 활용성 파악을 목적으로 함.

    ▷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본 임상연구를 통해 LDT 검사서비스 형식의 중국시장 진입의 근거 임상데이터 구축을 목표로 함.

    피플바이오의 올리고머화 베타-아밀로이드(OAβ) 검사 제품은 별도의 계약체결없이 Purchase Order에 의해 공급되는 형태의 매출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현재 해외 회사와의 계약 사항은 계약서에 의거하여 계약상대방의 회사명을 밝힐 수 없어 익명으로 표시하였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상대방

    A** (필리핀 의료기기 유통회사)

    계약내용

    올리고머화 베타-아밀로이드(OAβ) 검사 제품 영업 및 공급계약

    대상지역

    필리핀

    계약기간

    계약체결시기: 2018년 10월 19일

    계약기간: 계약일로부터 5년(자동연장)

    계약조건

    기본공급계약(Purchase Order에 따른 공급)

    공급금액

    증권신고서 제출일 현재 82,687천원(USD 73,065)

    대금조건

    PO(Purchase Order)로부터 90일

    회계처리방법

    제품 공급시 수익인식

    피플바이오 강성민 대표

    피플바이오 강성민 대표

    피플바이오 강성민 대표의 인터뷰 내용을 보시면 앞으로 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강성민 대표는 알츠하이머병 조기 진단키트를 개발하기 위해 18년간 한우물을 팠습니다. 그 결과 제품 상용화에 성공했고 서울대 강남검진센터를 비롯 필리핀 병원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피플바이오 강성민 대표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알츠하이머 치매를 시작으로 파킨슨병, 당뇨병 등 다양한 질환에서 조기 진단 시장을 개척하겠다.”

     

    “건강검진을 할 때처럼 혈액을 채취해 분석하면 3일 만에 알츠하이머병인지 아닌지 알 수 있다. 초기에 증상을 구별하기 어려운 환자들이 조기 치료를 받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본다.”

     

    “치매 같은 뇌질환은 조기에 발견하는 게 치료의 핵심입니다. 기존 진단법의 10분 1에 불과한 비용으로도 치매 여부를 판별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이미 해외서 판매 중입니다.”

     

    “10만원대 가격으로 혈액 검사를 통한 진단이 가능하다. 비용과 진단 방식 모두 기존 방식보다 개선돼 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