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PX생명과학 주가 전망 급등 종목 확인

목차

    코스닥 상장 업체인 KPX생명과학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KPX생명과학은 코스닥 상장 업체로 중소기업에 해당하며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 제조 부문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결산월은 12월이라 배당을 받으시려면 매년 12월 말일 전에 주식을 소유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배당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액면가는 500원에 자본금 75억이며 현재 시가총액은 1,883억원 입니다.

     

    총 상장 주식은 15,000,000주인데 그중에 유동비율은 48%로 7,211,529주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대주주는 KPX홀딩스로 전체의 51.92%인 7,788,471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KPX생명과학 본사는 전라남도 여수시 여수산단2로 84 (화치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KPX생명과학에 대해 더 알아 보시려면 아래 사이트를 열어보시면 됩니다.

     

    KPX생명과학 - IRGO

    클릭 한 번으로 관심기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주주와 기업이 연결됩니다.

    m.irgo.co.kr

     

    KPX생명과학 종목 분석

     

     

    KPX생명과학은 2005년 4월 1일 설립되었으며, 2009년 12월 22일 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글로벌 제약산업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의약 및 의약품 중간체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의약품 중간체, 원료의약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은 작물보호제 원료로 전량 미국에 수출되는 AMZ, 전량 일본에 수출되는 CCIM, IKF-309, 의약품 중간체인 DSIC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PX생명과학 사업 전망

    KPX생명과학은 의약 및 농약 원료와 중간체의 개발, 생산, 판매의 사업을 영위하며, 국내외고객들과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하여 지속적인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정밀화학을 기반으로 생명과학 제품의 원료를 개발하며, 글로벌 제약 및 농약 시장을 대상으로 원료 의약품, 농약 원료, 그리고 핵심 중간체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용량 반응기와 특화된 설비를 강점으로 다국적 회사의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사업을 주요 사업 전략으로 정하고 글로벌 업체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KPX생명과학의 제품은 수출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다국적 제약회사와 독점 공급 형식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KPX생명과학은 HIV 치료제 합성에 사용되는 DSC, 항우울제 원료의약품인 Amoxapine, 항생제 중간체인 AM19를 포함하여 국내 최초로 피페라실린계 항생제 중간체인 EDP-CL을 개발하여 글로벌 제약회사에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고 이를 시작으로 합성공장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미국 FDA 승인을 받았습니다. 또한 미국 FDA, 일본 PMDA, 한국 MFDS 등 정부기관 실사와, 국내외 유수 제약회사들의 정기적인 품질 실사, 안전환경감사를 통하여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 기준에 적합한 품질관리체계를 유지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KPX생명과학 재무제표

     

     

    2020년 6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8.6% 감소, 영업이익은 90.7% 감소, 당기순이익은 94.1% 감소했습니다. 코로나 19로 시장이 침체되면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감소하였습니다. 매출원가 및 판관비도 감소하였으나 인건비는 증가하여 영업이익은 적자를 유지 중인 부분이 단점입니다.

     

     

    일본 정부는 제네릭 의약품 시장을 최대 80%까지 성장시킬 예정이며, 이로 인해 일본 수출량이 많은 동사는 일본 시장에 대한 수혜를 지속해 갈 수 있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습니다. 배당은 2017년 이후 진행을 하지 않고 있는데 올해도 코로나 19의 여파로 배당을 진행하지 않을 거 같습니다.

    KPX생명과학 주가 급등 이유

    미국의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테크 기업인 바이오앤텍이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코로나 예방에 90%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전에 코로나 감염 이력이 없는 사람을 대상으로 임상 3상 시험을 진행한 결과 90% 이상 코로나 예방 효과가 나타났다고 발표를 한 것입니다.

     

     

    이런 발표와 함께 유럽 증시는 장중 5~8% 급등했고, 뉴욕 선물도 3~4% 상승했습니다. 또한, 코로나 백신 개발이 임박하면서 경제 회복에 대한 기대감에 국제유가도 8% 이상 급등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국내에 화이자와 연관이 있는 화이자 관련주 역시 급등을 했습니다.

     

     

    KPX생명과학은 국내 최초의 항생체중간체인 ‘EDP-CI’ 개발에 성공해 화이자에 장기간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이 부각되어 화이자 관련주의 대장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화이자가 코로나 19 백신 개발을 완료하면 CMO 사업을 하고 있는 KPX생명과학 역시 수혜를 얻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급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