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SFA반도체 주가 전망 테슬라 삼성전자 배당 실적 확인

by alpha@ 2021. 1. 27.

목차

    SFA반도체 주가 전망 테슬라 삼성전자 배당 실적 확인해 보겠습니다. 삼성전자와 테슬라가 손잡고 완전 자율주행차 핵심 반도체를 개발한다는 소식에 SFA반도체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FA반도체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공단7로 16에 위치하며 1998년 6월 30일에 설립되었고, 2001년 5월 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SFA반도체는 17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중 두 회사는 코스닥 상장사입니다. 반도체 산업의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Micron, SK하이닉스 등 세계 유수의 반도체 업체들에게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SFA반도체의 실적입니다.

    SFA반도체는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2% 증가, 영업이익은 5.3% 감소, 당기순이익은 28.1% 감소. 고객사의 Fab 라인 증대 및 수요 증가 등의 사유로 SSP 2공장을 준공했습니다. 반도체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S-LSI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여 안정적인 성장과 수익성을 창출하고자 그 비중을 확대하고 있으며 중장기 성장을 위해 범핑 사업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SFA반도체는 반도체 산업의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삼성전자, Micron, SK하이닉스 등 세계 유수의 반도체 업체들에게 최첨단 반도체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Fab라인 증대, 반도체 기술 및 제품의 진화 가속화, IDM(Integrated Device Manufacturer, 종합반도체회사)의 생산외주화 증가 등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수한 품질과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11년 필리핀 법인인 SFA Semicon Philippines Corp(이하"SSP")의 준공을 통해 우수한 원가경쟁력을 확보하여, 고객사에 최고의 품질과원가경쟁력이 탁월한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해오고 있습니다.

    최근 고객사의 Fab 라인 증대 및 수요 증가 등의 사유로 SSP 2공장을 준공하였으며, 이를통해 고객의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우수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제 2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R&D역량 강화와 해외마케팅 강화를 통하여 거래선 다변화를 추구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구축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좀 더 높은 기업가치 향상을 위하여 Memory 반도체 위주의 사업전략에서 반도체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S-LSI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여 안정적인 성장과 수익성을 창출하고자 그 비중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아래는 SFA반도체의 국내시장 점유율에 관한 내용입니다.

    반도체 패키징 세계시장은 ASE, Amkor 등의 외국계 기업들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패키징 국내 시장규모 및 시장점유율은 객관적인 자료가 존재하지 않는 관계로 국내 주요 패키징 업체의 2014년부터 2019년까지의 연결매출을 기준으로 볼 때 SFA반도체가 높은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