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아이큐어 주가, 브링스글로벌과 '백신 콜드체인 계약' 완료로 반등

by AlphaMale@ 2020. 12. 16.

목차

    코스닥 상장 업체 아이큐어가 코로나 19 백신 등 백신 유통을 위해 콜드체인 전문 기업들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현재 관련 내용이 발표 되면서 주가가 급등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이큐어는 지난 10월부터 신사업을 위해 백신 수입 유통 관련 및 콜드체인 물류를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했으며, 관련 절차 및 수입 관련 이슈에 대해 해당 백신 제조사들과 단계적으로 논의를 진행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아이큐어 주가, 브링스글로벌과 '백신 콜드체인 계약' 완료로 반등
    아이큐어

    아이큐어와 계약이 체결된 콜드체인 전문 기업 중 브링스글로벌 한국지사 Life Science 팀은 23시간 밸리데이션 프로세스에 기반해 세포치료제, 코로나 백신 등 온도 유지가 중요한 의약품에 대한 고품질의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코스닥 상장 기업 아이큐어에 대해 더 알아보시려면 아래 사이트를 열어보면 됩니다.

     

    아이큐어 - IRGO

    클릭 한 번으로 관심기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세요. 주주와 기업이 연결됩니다.

    m.irgo.co.kr

    또한 철저한 밸리데이션 관리를 기반으로 의약품마다 다른 보관 온도를 정확히 설정해 관리가 가능하며 바이오시밀러 등 단백질 제제 원료, 코로나 백신 및 진단키트, 혈장은 냉동 상태(-20도)를 유지하기 위해 온도 유지 차량, 냉매제를 이용한 운송 용기, 냉동 컨테이너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브링스글로벌

    임상 바이러스 검체, 세포치료제는 영하 70도 이하의 초저온을 유지하기 위해 주로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해 운송하고 있으며, 세포주 및 세포치료제 등 극저온(-190도 이하)을 유지해야 하는 제품들은 질소를 충전한 질소 용기로 운송하고 있습니다. 

     

    브링스글로벌 담당자는 "온도 유지뿐만 아니라 보안 운송 측면에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어 향정신성의약품이나 마약류를 비롯해 리스크가 큰 제품에 적합하다"며 "바이오시밀러 항암제 운송도 많이 하고 있으며, 철저한 밸리데이션 관리에 기반한 운송 품질이 강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이큐어는 이번 계약을 통해 코로나 백신을 수입하기 위한 준비를 마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아이큐어는 올해 말 승인이 예상되는 글로벌 제약사의 코로나 백신 수입 및 국내 유통을 목표로 지난 8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신규 사업(백신 및 치료제, 백신 수입 및 공급업 등) 목적으로 정관변경을 추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