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보스웰리아 효능 5가지 분말 가루 파는곳 성분 부작용 식약처 인증 추천

by alpha@ 2021. 1. 4.

목차

    보스웰리아 효능 분말 가루 파는곳 성분 부작용 식약처 인증 추천

    보스웰리아 효능 분말 가루 파는곳 성분 부작용 식약처 인증 추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인도와 북아프리카 등에서 주로 자라는 키 작은 관목인 유향나무의 수액을 건조한 약재입니다. 유향나무 한 그루당 1년에 400g~500g 정도의 보스웰리아 원료를 소량 추출할 수 있어 '사막의 진주'라고도 불리며 북아프리카의 척박한 환경에서도 자라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분말 가루 파는곳 성분 부작용 식약처 인증 추천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는 현재 미국 국립 보건원에서 건강 소재로 소개되고 있고 8주간 인체적용시험 결과 관절 통증, 붓기감소, 활동 장애 개선이 확인 되면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증 받아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는 클레오파트라가 향수로 사용 했을 정도로 향이 좋고 서양에서는 아기 예수 탄생 시 동방 박사 3인이 선물한 세 가지 유향, 황금, 몰약에 포함될 정도로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향신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뛰어난 보스웰리아 제품은 분말 가루, 크림, 정제와 같은 제품으로 아래와 같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5가지

    골관절염 치료

    보스웰리아는 골관절염 관련 통증과 염증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30일간 보스웰리아를 복용한 사람은 복용하지 않은 사람 대비 무릎 통증이 감소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무릎 내 연골 손상에 대한 연구에서는 골관절염 관련된 무릎 통증 감소 후 추가적으로 90일 보스웰리아를 복용시킨 결과 연골 손상에 따른 저하 현상이 감소 되어 연골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보스웰리아는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적용시 관절 붓기를 감소시키고 관절 통증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보스웰리아는 자가면역 질환을 억제해 류마티스 관절염의 원인 증상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 치료

    보스웰리아의 항 염증 특성으로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같은 염증성 장 질환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연구에서 보스웰리아와 항 염증 처방약 메살라민과 비교한 결과 보스웰리아 역시 크론병 치료에 효과적인 것을 확인 했습니다. 해당 연구를 통해 보스웰리아의 항 염증 및 면역 균형 효과가 염증이 있는 장의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천식 완화

    보스웰리아는 기관지 근육이 수축하는 원인인 백혈구를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서 기관지 천식을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보스웰리아를 섭취한 결과 천식 증상과 지표가 감소된 것을 확인 했습니다. 또한, 보스웰리아의 면역 균형 효과가 천식환자가 환경 알러지 유발 물질에 과잉적 반응을 하는 것을 억제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도 확인 했습니다.

    면역 증진

    보스웰리아는 항 염증작용을 가지고 있어 백혈병과 유방암 같은 특정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보스웰리아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이 체내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하여 세포 노화를 예방하고 혈류 개선 및 면역력을 증진해 만성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성분

    보스웰리아에는 중요한 두가지 성분이 있는데 주요 성분인 ‘보스웰릭산’은 염증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합니다. 다른 성분인 ‘테르텐’은 신체활동을 높여주며 진정을 도와주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식약처 인증 고르는 법

    먼저 보스웰릭산 함량을 살펴봐야 합니다. 보스웰릭산 함량을 정확히 기재하지 않은 제품은 다른 원료를 섞거나 추출하고 남은 건더기를 또다시 분쇄하는 등 편법으로 만들었을 가능성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인된 검사방법으로 식약처를 통해 보스웰릭산 함량을 측정하고 성적서를 발부 받은 경우, 이를 증명하는 WCS(Warrant Contents Standard) 표시가 있습니다. WCS 표시가 없는 경우 검증되지 않은 자체 검사법이나 가짜 성적서를 내세운 제품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안전한 섭취를 위해선 금속이물 불검출 성적서가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 건강식품에서 쇳가루가 검출되는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므로 이러한 쇳가루 제품을 피하려면 금속이물 불검출 성적서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복용법

    보스웰리아 제품은 판매하는 제조업체에 따라 복용법이 다르지만 일반적인 복용 지침은 제품 하나에 보스웰리아 300-500mg정도가 포함된 정제를 하루에 2 ~3 번 정도 복용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관절염 재단에서는 300-400mg가 포함된 제품을 하루 세 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가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자궁과 골반의 혈류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생리 흐름을 변화 시켜 임산부에게는 유산고 같은 부작용이 발생 할 수 도 있습니다. 또한, 하루 4g 이상 섭취할 경우 위장 장애, 메스꺼움, 구토, 설사, 피부 발진 등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후기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후기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효능 후기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관절 건강을 위한 기능성 원료로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인기가 높습니다.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소비자들

    dadamin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