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현대차 주가 전망 급등 종목 확인하기

by AlphaMale@ 2021. 1. 9.

목차

    현대차 주가 전망 급등 종목 확인

    코스피 상장 기업 현대차 주가 전망 애플카 급등 종목 확인해보겠습니다. 애플이 전기차 생산은 물론 애플카의 핵심인 배터리 개발까지 현대차그룹과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히면서 현재 코스피 시장이 뜨겁습니다. 애플과 현대차그룹은 현대차 혹은 기아차의 미국 공장 가운데 한 곳에서 배터리 개발을 추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카의 출시 시점은 2027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그룹

    현대자동차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어 1974년 6월 28일에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현대자동차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현재는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였으며,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해 수소차 선두 기업이 됐습니다. 올해 실적은 아래 이미지를 열기 하시면 됩니다.

     

    현대차는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1% 감소, 영업이익은 53.3% 감소, 당기순이익은 83.7% 감소했습니다. G80, GV80 등 신차 효과로 내수는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판매량이 소폭 증가하였으나, 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시장의 경우 판매량이 크게 감소한 상황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으나, 우수한 품질과 상품성으로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 상승하고 있는점은 긍정적인 모습입니다.

     

    애플카

     

    현대차 애플

    애플카에는 독자적인 배터리 기술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 역시 현대자동차그룹과 같이 개발할 것이라는 여론이 있습니다. 배터리 자체 생산을 위해서는 기술력과 생산 시설 등 막대한 비용이 들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기술력과 시설을 확보한 현대자동차에 손을 내민 것입니다.

     

    현대자동차 전기차

     

    애플은 오래 전부터 애플카 개발을 구상해 왔습니다. 2014년 `프로젝트 타이탄`으로 불리는 자율주행차 사업부를 신설했고 2017년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교통당국으로부터 자율주행차 기술을 시험하기 위한 공용도로 주행을 허가받기도 했습니다. 특히 테슬라에서 근무했던 더그 필드가 2018년 애플에 합류하면서 프로젝트에 다시 탄력이 붙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주가는 이번 애플과의 애플카 협업이 차질없이 진행된다면 추가적인 상승이 전망됩니다. 특히 미국에서 테슬라의 잠재적 경쟁자로 꼽히는 애플이 전기차 사업에 뛰어들면서 현대차그룹을 파트너로 선정한다면 현재 수소차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현대차그룹은 생산력과 기술력 모두에서 단숨에 전기차 시장에서까지 선두에 오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이카

     

    현대차와 연결된 종속회사는 자동차와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 차량정비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차량부문과 차량할부금융 및 결제대행업무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금융부문 및 철도차량 제작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기타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스피 상장 기업 현대자동차의 각 부문별 주요사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대차 신사옥

     

     

    현대차를 포함한 현대자동차그룹 컨소시엄은 통합 컨트롤타워 설립을 통한 업무 효율성 증대 및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하여 2014년 9월 26일 한국전력공사와 종전부동산(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512)을 취득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그룹컨소시엄의 총 지급가액은 10조 5,500억원이며, 그 중 현대차 분은 5조 8,025억원입니다. 대금수수방법은 전액 현금, 취득일자는 2015년 9월 25일입니다. 글로벌 비즈니스센터 착공과 관련하여 수도권 정비 심의를 2019년 1월 10일에 통과하였고, 국방부와 기본 합의서를 2019년 11월 19일에 체결하였으며, 2019년 11월 26일에는 서울시의 건축허가서를 교부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