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바이오 췌장암 치료제 글로벌 임상 진행 알아보기

목차

    현대바이오 췌장암 치료제 글로벌 임상 진행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바이오는 원래 모니터를 생산하는 IT기업인 현대아이디티가 전신입니다. 2012년 바이오기업 씨앤팜이 회사를 인수하면서 바이오 사업을 병행하기 시작했으며 신약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기존의 모니터 사업을 중단했습니다. 

    오상기 현대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췌장암 치료제 '폴리탁셀' 개발에 들어가면서 다음과 같은 메세지를 내놓습니다.

     

    “무기고분자 약물 전달체를 활용해 부작용 없는 항암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환자들이 고통 없이 항암 치료를 받도록 하는 게 목표입니다.”

     

    현대바이오, '타미플루'같은 코로나 치료제 개발 알아보기

     

    현대바이오, '타미플루'같은 코로나 치료제 개발 알아보기

    현대바이오, '타미플루'같은 코로나 치료제 개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바이오는 세계 최초로 입으로 먹는 경구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효능이 있다는 소식을 지난해 전해왔었습니다. 이는 현

    dadaminf.tistory.com

    현대바이오 대주주 씨앤팜, '연구 개발 전문 바이오 기업' 알아보기

     

    현대바이오 대주주 씨앤팜, '연구 개발 전문 바이오 기업' 알아보기

    현대바이오 대주주 씨앤팜, '연구 개발 전문 바이오 기업'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바이오의 대주주인 ㈜씨앤팜은 최진호 석좌교수 연구팀의 연구성과를 상용화하기 위해 각종 임상실험 및 제형화

    dadaminf.tistory.com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아깝다, 아까워...'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아깝다, 아까워...'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바이오가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코로나19 치료제의 효력 실험이 전북대와 공동으로 본격화 된다는 소식에 상한가 마감을 했습니다. 코로나 1

    dadaminf.tistory.com

     

    현대바이오 췌장암 치료제 글로벌 임상 진행

     

    현대바이오 췌장암 치료제 폴리탁셀의 특징

    현대바이오 오상기 대표는 “암세포는 정상 세포보다 조직이 성글어 입자가 10나노미터(㎚·1㎚=10억분의 1m) 이상이면 암세포에만 침투할 수 있다”며 “폴리탁셀은 최대 10배 이상 암세포에 집중적으로 쌓인다”고 했다.

    또한, 폴리탁셀은 혈관을 순환하는 동안에는 약물이 친수성 껍질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독성이 발생하지 않아 부작용이 적습니다.

     

    그래서 같은 계열의 약물 중 가장 많이 처방되는 도세탁셀은 극미량을 넣어도 독성이 발현되는 것에 반해 폴리탁셀은 그렇지 않으며 폴리탁셀은 반감기도 기존 항암제에 비해 5배 이상 깁니다. 체내에 오래 남아 있어도 정상 세포를 손상시키지 않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현대바이오 췌장암 글로벌 임상 단계

    현대바이오사이언스가 췌장암 치료제 '폴리탁셀'의 글로벌 임상을 진행중입니다. 호주의 대형 임상수탁기관(CRO)인 N사(社)와 임상 1/2a 수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호주 CRO와 협력해 임상시험 준비를 끝마치는 대로 현지에서 폴리탁셀의 신약 허가 취득을 위한 임상 1/2a에 곧바로 돌입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임상 1상 수행 국가로 호주를 택한 데 대해 현대바이오는 호주 임상 절차가 미국 등 다른 선진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신속하다는 점을 고려했으며 실제로 호주는 임상 개시 허가를 불과 6∼8주 만에 내줄 정도로 임상 관련 절차가 빨리 진행돼, 국제 사회에 초기 단계 임상 수행 선호 국가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현대바이오는 협약을 맺은 CRO가 항암제 임상 수행 경험이 풍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호주는 물론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체에서 최대 규모의 바이오 전문 CRO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호주에서 임상 1상을 마치면 같은 미국에서 글로벌 임상 2상 진입을 위한 가교시험에서도 유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