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가덕도 신공항 이슈가 뜨겁습니다. 민주당이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속도전에 본격 착수하면서 김해 신공항검증위원회가 검증 결과를 확인하자마자 특별법 입법에 나섰기 때문입니다. 국민의 힘도 가덕도 신공항에 대한 당론이 갈리는 가운데 부산시당을 중심으로 '가덕도 신공항 공동 추진단' 구성을 제안했습니다.
여당인 민주당이야 이번 정권에서 관련 문제를 매듭짓기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고 당론이 갈린 국민의 힘에서는 부산시당의 적극적인 가덕도 신공항 추진 행보만 바라보고 있는 분위기 입니다. 그럼 이렇게 이슈가 되고 있는 가덕도 신공항의 관련주는 무엇이며 그 관련주 중에 대장주가 되어 어떤 종목이 급등주가 될지를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1. 동방선기
동방선기는 선박용 배관 생산을 목적으로 1994년 7월 6일 설립하였으며 2009년 11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동방선기는 선박용 배관 및 Module Unit와 육상 및 해상플랜트 제작, 생산업을 사업목적으로 하는 업체이며 조선기자재 산업은 철강, 비철금속 등의 원재료로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업종으로 세계경제, 유가, 선박 운임지수, 환율, 금리 등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하고 그에 따라 영향을 받는 산업입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이유
동방선기는 부산광역시시 강서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회사 역시 가덕도와 가까워서 가덕도에 신공항 추진 시 수혜를 볼 것으로 분류가 되어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가덕도에 회사가 있지는 않습니다.
2. 영흥
영흥은 1977년 설립되어 와이어, 와이어로프, PC강연선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하는 철강제품의 가공 및 임가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6년 2월에 종속회사인 삼목강업과 합병한 영흥은 대유코아 등 8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와이어로프 사업 외에도 코일 스프링 등 자동차 부품, 하역 및 운송알선 등 물류사업, 친환경 방청 포장재 등 포장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이유
영흥철강이 영흥으로 바뀌었을 뿐 관련 사업은 그대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가덕도 인근에 토지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와 다르게 가덕도에 실제로 토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 우수 AMS
우수 AMS는 자동차 부품 전문 생산 업체로서 조향 부품, 구동부품 등 자동차 부품의 제조를 그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WOOSU CZECH의 경우 현대자동차 체코법인에 제품 판매를 위하여 2012년 04월 05일에 설립하였습니다. 현재 국내 자동차 3사 등에 엔진 브라켓트, 새시 파트, 변속기 부품 등 기존 물량을 계속 공급 및 신차 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메이커의 신뢰성 확보로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이유
우수 AMS 위치는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에 있습니다. 이 종목 역시 가덕도와 가까운 위치에 있기 때문에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묶여 있습니다.
4. 영화금속
영화금속은 1977년 설립되어 주물 제조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의 상품을 구입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은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함. 2014년 1월 자회사인 엔브이에프를 흡수 합병해 자동차사업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완성차 업체의 지속적인 신차종 출시와 차량 보유대수의 증가에 따른 AS용 부품 수요의 확대, 해외 시장 확대에 따른 수출 증가로 수주 물량이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이유
영화금속은 경상남도 진해의 마천산업단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거리상으로 가덕도와 가까워서 가덕도에 신공항이 지어질 때 수혜지역으로 분류가 되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