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MBC 주가 전망 박영선 관련주 대장주
iMBC 주가 전망과 박영선 관련주로 대장주가 될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MBC는 MBC 그룹의 자회사로서 인터넷방송 및 디지털콘텐츠 사업, 웹에이전시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3월 1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2005년 1월 19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 받아 회사의 주식이 2005년 1월 21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 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암로 255, 8층~10층 (상암동, 문화방송미디어센터)'에 위치해 있습니다.
iMBC는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박영선 후보자가 과거 MBC 기자와 앵커를 했다는 이유로 박영선 관련주로 되어 있습니다. 과거 직접적으로 몸 담았던 곳의 자회사이기에 박영선 관련주 중 대장주로도 분류가 됩니다. iMBC에 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여기에서 확인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증권 관련 다른글
iMBC 기업 소개
iMBC는 디지털컨텐츠 유통, 웹에이전시 사업, 광고/ 프로모션/ 수수료 사업 등을 수행하는 MBC 그룹의 인터넷 자회사입니다. 약 638만명의 회원을 바탕으로 방송, 라디오, 뉴스, 연예스포츠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와 관련된 광고사업 및 프로모션 사업 등을 진행중입니다. iMBC를 제외한 계열회사는 (주)문화방송을 포함하여 총 52개이며, 모두 비상장 회사입니다.
iMBC 재무제표
iMBC는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9% 감소, 영업이익은 81.2% 감소, 당기순이익은 61.2% 감소했습니다. 주요사업은 방송콘텐츠와 자체 제작 콘텐츠 등 디지털콘텐츠의 유ㆍ무료서비스 및 유통으로 경쟁매체 등장으로 매출이 하락하였습니다. SMR 클립 광고 사업을 통해 새로운 수익창출 및 신작 콘텐츠의 화제성을 증대시키고 있으며 최근 짧은 클립 위주의 콘텐츠 소비 패턴에도 부합되어 향후 관련 실적 증대가 예상됩니다.
iMBC 사업 분석
iMBC는 ① 디지털콘텐츠 사업 ② 웹에이전시 사업 ③ 광고ㆍ프로모션ㆍ수수료 사업 등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사업은 MBC그룹의 대표 사이트인 www.imbc.com을 기반으로 방송콘텐츠와 당사 자체 제작 콘텐츠 등 디지털콘텐츠의 유ㆍ무료서비스 및 유통이며, 단순한 방송콘텐츠의 다시보기를 넘어 다양한 부가콘텐츠 제작 및 MBC그룹의 시청자와 네티즌의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약 617만명의 회원을 바탕으로 드라마, 예능, 라디오, 연예뉴스 등의 콘텐츠와 연계된 온라인 광고사업, 프로모션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제작 콘텐츠 공급 확대 및 서비스 강화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종속회사인 아이포터는 고객이 해외 쇼핑몰에서 주문한 상품을 해외 배송부터 통관까지 대행해 주는 국제배송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imbc 최대주주 구성
현재 iMBC의 최대주주는 (주)문화방송이며, 그 지분은 13,370,000주(지분율 58.13%)입니다. (주)문화방송은 1961년 2월 21일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영위하고 있는 주요사업은 텔레비젼과 라디오 방송업입니다.
iMBC 최근 키워드
[특징주]박영선 관련주 'iMBC' 장 초반 상승세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서울시장 출마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박영선 관련주'인 iMBC가 주목받고 있다. 20일 오전 9시30분 iMBC는 전날 대비 0.98%...
[뉴스+] 박영선 장관,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할까?
박 장관의 출마설이 끊이지 않으면서 최근에는 iMBC, 제이씨현시스템, 제이티 등이 '박영선 테마주'로 묶여 강세를 보이기도 했다. 박 장관이 최근 '프로토콜 경제' 전도사를 자임한 것도 우연히 아니라는 해석이 나온다....
[특징주] 박영선 서울시장 출마설에 iMBC 신고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서울시장 출마설이 제기되며 관련주가 강세다. 오늘(29일) 오전 9시42분 현재 iMBC는 전 거래일 대비 360원(9.50%) 오른 4,150원에 거래 중이다. 장 초반에는 4,315원까지 올라서며 52주...
[특징주] 박영선 서울시장 출마 유력설에 테마주 강세
나오면서 ‘박영선 테마주’가 강세다. 29일 오전 9시 1분 현재 제이티는 전장 대비 750원(6.61%) 오른 1만21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제이씨현시스템은 630원...
재보궐·대선 앞두고…다시 돌아온 정치테마주의 계절
안랩은 안철수 대표가 창업한 회사이며, iMBC는 박영선 장관이 재직했던 곳이라는 이유로 급등 중이다. 벌써부터 내년 대통령선거 판도를 고려한 움직임도 눈에 띈다. 재·보궐 선거가 끝나면 급속하게 차기 대선...
iMBC 신규 사업 전망
iMBC는 방송콘텐츠를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를 기획, 개발, 제작, 유통하는 디지털콘텐츠 전문회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MBC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에 노력한 결과 디지털콘텐츠 서비스의 안정화를 이루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당사는 뉴미디어 기반의 종합 콘텐츠 유통회사로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SMR 클립 광고 사업을 통해 새로운 수익창출 및 신작 콘텐츠의 화제성을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당사의 신성장 동력으로서 최근 짧은 클립 위주의 콘텐츠 소비 패턴에도 부합되어 향후 관련 실적 증대가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