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곰팡이 제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곰팡이는 우리 일상 곳곳에 존재합니다. 날씨와 기후에 따라 언제든지 생기고 사라지기를 반복하죠. 그런 곰팡이를 제거하는데 평소 자주 사용하는 제품이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이 4가지 제품 역시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가정에서 발견되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곰팡이는 욕실과 습기가 많은 싱크대 지하 창고 같은 곳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곰팡이를 방치하면 검은 색이나 갈색으로 변하고 결국에는 변색되어 타일이나 실리콘 부위에 눌러 붙게 됩니다. 가끔 곰팡이와 먼지를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먼지는 손으로 털면 날아갑니다.
곰팡이는 한번 피면 냄새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곰파이균에 의해 집안 곳곳이 영향을 받게 됩니다. 호흡기 질환이 있다면 곰팡이는 더욱 심각하게 인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죠.
그럼 곰팡이 제거 방법으로 평소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 어떤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생활 용품으로 곰팡이 제거하는 5가지 방법 (욕실,주방,화장실 등)
곰팡이 제거에 좋은 제품 4가지
염소 표백제
나트륨 또는 일반 가정용 표백제는 곰팡이를 파괴하고 변색을 제거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염소 표백제는 농도가 높아서 사용하기 전에 물에 희석해야 합니다. 주의할 점음 표백제를 희석해서 작업 할 때 독성 물질이 호흡기로 들어갈 수 있으니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암모니아와 결합한 냄새를 맡게 되면 어지러움을 느낄 수도 있죠.
과산화수소
염소 표백제보다 농도가 약합니다. 과산화수소는 곰팡이를 죽이고 곰팡이로 생긴 얼룩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표백 효과가 있지만 염소 표백제에 비해 독성이 적고 냄새나 잔류물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식초
식초는 산성이어서 곰팡이에 뿌리면 곰팡이의 구조를 분해해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식초는 비교적 평소에 우리가 섭취할 정도로 우리 몸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곰팡이 균을 없애는데는 효과적이라 가정용 클리너와 함께 곰팡이가 핀 곳에 사용하시면 효과를 보실겁니다.
베이킹 소다와 붕소
베이킹 소다와 붕소는 각각 곰팡이의 성장과 생존을 억제하는 높은 pH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저렴하고 독성이 없으며 물과 섞기 쉽습니다. 특히 베이킹소다는 세척 작용도 뛰어나 옷에 핀 곰팡이균을 없앤 후 해당 제품을 다시 깻끗하게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