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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인 국민지원금에 대상이 된다고 생각했는데 선정되지 못해 이의 신청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겁니다.
국민지원금 이의 신청은 크게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 대상 선정 기준일인 6월 30일 이후, 혼인이나 이혼 등으로 가족관계가 변동되었거나, 건강보험료 조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으로도 이의신청이 가능해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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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지원금 이의신청 방법
1. 온라인 이의신청 방법
2. 오프라인 이의신청 방법
1. 온라인 이의신청 방법
온라인 이의신청 방법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접속 후 신청자 본인인증, 이의신청
- 심사 및 조정 대상자 여부 재결정
- 처리결과 통지(국민신문고)
2. 오프라인 이의신청 방법
오프라인 이의신청 방법은 주변의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 주민센터 방문 후 이의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 관련 서류 송부
- 심사 및 조정 대상자 여부 재결정
- 결과통지(읍, 면, 동)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시행 첫 주에는 요일제로 운영됩니다.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신청 요일이 정해지니 꼭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요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출생년도 끝자리 | 1, 6 | 2, 7 | 3, 8 | 4, 9 | 5, 0 |
이의신청을 희망하는 국민분들의 증빙 부담 등을 고려하여, 이의신청 기간은 11월 12일까지로 지원금 신청 기간보다 2주 연장하였습니다.
접수된 이의신청은 자치단체와 건강보험공단에서 심사하여 그 결과를 개별적으로 알려준다고 하니 참고하십시오.
이의신청 콜센터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에 대해 더 궁금하시거나 불편하신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국민지원금 전담 콜센터를 정부에서 (☎1533-2021)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합동민원센터(☎110)와 자치단체 콜센터를 통해서도 국민지원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