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베리 효능 효과 시력 향상 보관 방법 알아보기

블루베리 효능 효과 시력 향상 보관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는 8월 제철 음식이라고 합니다. 특히 눈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는데 루테인 영양제를 알아 보는 것도 좋습니다.

 

블루베리가 시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보라색을 띠게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안구 망막에 있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빛을 감지하는 광색소인 로돕신이 부족하면 시력감퇴가 일어나죠.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와 뻑뻑한 느낌을 덜어주고 야맹증 예방과 초기근시 완화에도 효과적이며 블루베리에 함유된 비타민 A는 안구 건조증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1. 블루베리 섭취 방법

블루베리는 껍질과 씨를 통째로 먹어야 안토시아닌을 효과적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루베리는 포도보다 약 30배 높은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죠.

하루 아침 점심 저녁으로 나누어 10알씩 총 20~30알 씩 3개월 이상 먹으면 시력개선 및 감퇴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껍질에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등의 주요성분이 많으므로 껍질째 먹도록 하며 그릭요거트와 샐러드 등과 조합해서 먹으면 훌륭한 항산화 푸드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요구르트와 함께 먹으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는 기능이 있는 '비타민 E'의 흡수율이 높아지죠.

 

2. 블루베리 씻는 방법

블루베리를 어느 정도까지 씻어야 하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껍질 위에 먼지 같이 덮인 뿌연 겉면 때문이죠 이는 잘 익은 과실표면에 붙어 있는 ‘과분’으로 과분이 많을수록 달고 영양 함량이 높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껍질의 과분을 남기며 씻도록 하는데 식초를 몇 방울 넣은 물에 10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잠깐 씻어 내면 과육이 무르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블루베리 보관 방법

블루베리는 실온보다 냉장 보관하고 가급적 구매하 후 10일 이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바로 먹지 못 한다면 물에 씻지 말고 완전하게 건조시킨 뒤 냉동실에 넣어 보관하면 됩니다.

보관하시다가 먹기 약 1시간 전쯤 냉장실로 옮겨 놓으면 본래의 신선함을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