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2021년 코인 투자로 비트코인 시세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시세 변동이 급격해지면서 비트코인 투자와 전망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는 늘 불안정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개월간 안정적인 상승 구조를 보이며 투자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사실 과거 비트코인 시세가 크게 오르락내리락하자 투자자들은 매우 힘들어했습니다. 비트코인이 흔들렸던 이유는 다양했으며 이런 흔들림이 비트코인의 안전성에 대한 의심을 가지게 했습니다. 하지만 2021년 현시점에 수많은 투자자들은 낙관적인 미래를 전망합니다.
그 전망을 다음과 같이 진단해 봤습니다.
1. 비트코인은 지속적으로 발전할 전망
비트코인은 언제부터 나왔을까요? 비트코인이 탄생한 것은 2009년 1월 입니다. 하지만 실제 거래는 1년 뒤였습니다. 2010년 5월 미국 플로리다 주 출신 프로그래머 라스즐로 핸예츠는 비트코인 카페에 글을 올려 피자 2개를 1만 비트코인에서 사겠다고 밝혔고, 한 영국인은 25달러를 주고 라스즐로 핸예츠에게 피자를 사주며 비트코인 10,000 개를 받았습니다.
11년전 1만 비트코인을 25달러에 구매한 영국인의 근황
그전까지 오랜 기간 비트코인은 채굴은 너무 희소하고 극히 적은 경우였기에 거래할 가치가 없었습니다. '10000 비트코인 2개 피자' 사건은 비트코인으로 결제 완료의 문을 열고 비트코인의 전통적인 거래 가치를 부여했습니다.
- 이와 함께 일부 전문적인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도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거래가 시작되려면 결제할 수 있는 유통 채널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제 비트코인을 쉽게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비트코인 마켓은 2010년 2월 세계 최초의 비트코인 거래소로 공식 출범했습니다. 하지만 그해 6월 비트코인 마켓이 페이팔과 관련한 부정적인 사건으로 지급 옵션을 없앴고 이후 거래량이 급감해 결국 문을 닫았습니다.
- 비트코인은 탄생일부터 큰 기복과 불안정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가장 활성화되며 거래되었던 몇 년, 심지어 오늘날에도 결코 순탄하지 않았습니다.
- 비트코인의 하락세는 투자자들이 퇴출을 찾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인플레이션, 저성장 경제 환경 속에서 투자자들의 수요가 현금을 사재기에서 비트코인으로 전환하면서 비트코인 호황을 이끌었습니다.
2. 테슬라 머스크도 보유한 코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올해 트위터에서 비트코인 지급을 거부하지 않을 것이라거나 비트코인이 곧 널리 받아들여질 것이라며 테슬라가 15억 달러어치의 비트코인을 매입했다고 SEC에 제출한 문서를 통해 밝힌 바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이 같은 발언은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불러온 측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며칠 전 SEC가 일론머스크가 발표한 비트코인 관련 트윗이 규정을 위반했는지에 대한 조사에 착수한 것도 최근 폭락세를 뒷받침한 것으로 보입니다.
3. 비트코인은 인터넷을 넘어선다
비트코인은 장기적으로는 여전히 미래에 가장 깊이 파고들 만한 분야 중 하나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나온 지 10여 년이 지났지만 거래 속도가 빠르지 않고 블록체인 용량도 크지 않고 혁신적으로도 그리 빠른 편은 아니라는 점은 비트코인이 보기에는 서툴러 보이지만 사실은 인터넷과 같습니다.
- HTTP는 인간이 읽을 수 있는 문자만 명문화해 전송하는데 수십 년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그렇습니다.
- 비트코인은 거래 속도가 느려도 문제없는데, 상위계층 애플리케이션이 거래를 통합해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보내기 때문입니다.
- 비트코인 사업을 하는 회사들은 한 건당 수십 분씩, 혹은 수천 달러씩의 거래비를 받아 들일 수 있는데, 이용자에게서는 이미 밀리초급으로 거래되는 속도와 거의 0%의 수수료로 바뀌어 버립니다.
- 비트코인의 혁신이 느린 것은 비트코인이 모든 바탕이 되기 때문인데, 이런 틀 속의 혁신은 산업 전반의 공감대가 있어야 추진할 수 있기 때문에 변동과 혁신에도 신중할 수밖에 없습니다.
- 비트코인이나 인터넷도 개방성이 뚜렷한 오픈소스라는 점이 중요합니다.
테슬라 비트코인 투자, 미국 기업 비트코인 투자 세금 알아보기
비트코인 시세 전망 (2021년 코인 투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찌보면 비트코인은 인터넷 정신의 연장선상에 해당합니다. 물론 비트코인이 미래에 영원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어떤 기술과 업계도 이런 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인터넷 역시 다른 프로토콜로부터 도전을 받고 있기때문입니다. 비트코인 역시 언젠가는 도태될 수 있지만 아직 정점을 찍었다고 단언하기도 힘듭니다. 다만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수단임에는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