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자궁내막증 증상에 좋은 음식 5가지 추천

by alpha@ 2020. 12. 3.

목차

    오늘은 자궁내막증 증상과 자궁내막증에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의 자궁 내에는 자궁내막이 존재하는데, 자궁내막이 정상적으로 자궁 안에서 자라는 것이 아닌 난소나 방광, 나팔관 등 자궁의 밖에 위치하여 자라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자궁내막증이라고 하는데 어떤 특정 원인에 의해 자궁 내부가 아닌 외부에 퍼져 자라게 되는 것을 말하는 증상입니다.

    자궁내막증

     

    평소와는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데 무조건 참거나 방치하게 될 경우 자궁내막증에 걸리게 되며 자궁내막증에 걸리게 되면 임신도 어렵게 됩니다.

     

    또한, 생리활동에도 문제가 생기게 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궁내막증에 걸리게 된다면 빠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자궁내막증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예방에 도움을 받는 방법도 좋습니다.​

     

    자궁내막증 증상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1. 비타민 D가 포함된 식품

    자궁내막증-비타민-d

    첫 번째는 비타민D가 포함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주로 연어, 달걀, 유제품, 버섯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음식만으로는 충분히 비타민D를 섭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비타민D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건복지부 권장량인 하루 4,000iu 이상의 용량을 복용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2. 브로콜리

     

    자궁내막증

     

    두 번째로 항암물질이 있어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녹황색 채소인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브로콜리 안에는 해독작용을 하는 기능이 있어 몸속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과도한 여성 호르몬이 자궁내막증을 일으키는데 브로콜리는 이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3. 시금치

    자궁내막증-시금치

    세 번째는 시금치입니다. 시금치는 철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소 자궁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나 냉하신 분들이 챙겨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물론 평소 잘 챙겨 드시면 자궁내막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콩 종류 음식

     

    자궁내막증

    ​네 번째는 콩 종류의 음식인데요. 콩에는 파이토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과도한 에스트로겐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발효한 콩 음식은 효과가 두배이기에 된장이나 청국장, 두부 등을 평소에 섭취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다시마

    마지막으로 다시마입니다. 다시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의 활동을 도와주게 되는데, 이는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과 비타민, 요오드가 풍부하여 자궁내막증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릴 오일의 효능 효과, 몸에 좋은 이유 5가지 추천

     

    크릴 오일의 효능 효과, 몸에 좋은 이유 5가지 추천

    크릴오일은 최근 오메가3와 함께 효능 효과가 입증되면서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보조식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크릴오일의 5가지 효과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크릴오일은

    dadaminf.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