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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취업지원금 장려금 대상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 실직 상태인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장려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를 통해 청년들의 구직을 촉진하고 사회 구성원으로써 역할을 할 수 있게 지원하는 것이죠.
1인당 50만원을 지급하며 자치구별 모집 및 선정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시는게 필요합니다.
청년취업지원금 대상 알아보기
청년취업지원금 대상자와 미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청년취업지원금 대상자
- 1987년생 ~ 2003년생
- 공고일 이전 해당 자치구 거주자
- 고용보험 미가입자
- 최종학력 졸업년도 2년 이내인자
청년취업지원금 미대상자
- 대학생-대학원생, 휴학생
- 실업급여를 받고 있는 사람
- 군복무 중인 사람
-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사람
청년취업지원금 신청방법 알아보기
주민등록상 등록되어 있는 주소의 자치구 공고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구별로 신청기간이 다르므로 확인을 사전에 하셔야 합니다.
청년취업지원금 신청 서류
신청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주민등록초본
- 고용보험 자격 이력내역서
-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 근로계약서
- 남성의 경우 병적증명서
모든 서류는 공고일 이후 발급본만 인정됩니다. 따라서 발급일자를 반드시 표기해야 합니다.
청년취업지원금 발표일
서류를 제출하면 자격 요건을 심사 후 대상을 선정합니다. 선정결과 발표까지 3주 내외가 소요되며, 만약 제출한 서류에 문제가 있어 보완이 필요한 경우 개인적으로 연락합니다.
선정자에게는 개별 문자발송되며, 서울청년포털 접속 후 "마이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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