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쎌마테라퓨틱스 주가 전망 코로나 급등 종목 확인

by alpha@ 2020. 12. 29.

목차

    쎌마테라퓨틱스 주가 전망 코로나 급등 종목 확인

    코스피 상장 기업 쎌마테라퓨틱스 주가 전망 코로나 급등 종목 확인 알아보겠습니다. 쎌마테라퓨틱스는 1981년 9월 2일 설립되어 1989년 9월 2일에 회사의 발행주식이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어 매매 개시되었습니다. 2017년 4월 12일 주식회사 핫텍에서 주식회사 메디플란트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2019년 1월 10일 메디파트너생명공학으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이후, 2020년 1월 31일 쎌마테라퓨틱스로 상호를 최종 변경하였습니다.

    쎌마테라퓨틱스 주가 사업 전망 및 코로나 관련주 뉴스 정리
    쏄마테라퓨틱스

    쎌마테라퓨틱스는 1분기말 러시아 회사 LLC BEBIG의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는 NBT CJSC 지분을 취득하고 향후 BEBIG의 매출로 인한 수익창출을 도모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의약품 파이프라인 구축 및 의료기기 산업 진출을 위한 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약품 파이브라인 구축과 관련해서는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 치료제와 코로나19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항바이러스제 개발을 주요 의약품 파이프라인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쎌마테라퓨틱스의 올해 실적은 아래 이미지를 열어보시면 됩니다.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2.7% 증가, 영업손실은 36.3% 감소, 당기순손실은 11% 감소했습니다. 상품권 품목을 중심으로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며, 판관비의 감소로 영업적자를 축소하였습니다. 쎌마테라퓨틱스는 팜신테즈와의 공동개발을 통해 러시아 시판 의약품인 Neovir를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고자 계획하고 있으며 Bebig 지분 인수를 통해 방사선 의료기기 분야로 개발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출처: FN가이드

    쎌마테라퓨틱스는 1981년 9월 2일 설립되어 1989년 9월 2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코스피 상장 기업으로 2020년 1월 31일 쎌마테라퓨틱스로 상호를 변경하였습니다. 치재료 유통사업, 영상판독 및 디지털솔루션을 메디파트너 네크워크병원에 독점 공급 하고 있으며 자회사를 통해 건설기계 임대 및 용역사업, 광고기획 및 대행업까지 영위하고 있습니다. 의료사업부의 주력 품목인 선진공방식의 고압증기멸균기(제조)는 국내 의료시장의 3위에 해당하는 출하실적을 기록 중입니다.

    윤병학 회장

    쎌마테라퓨틱스는 바이오 분야 전문가인 윤병학 박사를 회장으로 선임해 성장 기반을 마련중입니다. 윤병학 회장의 선임으로 새롭게 추진 중인 바이오 및 의료사업을 신속히 진두 지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부출현 연구소 및 기업간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항암제와 NASH 치료제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간암, 전립선암 등에 적용되는 치료용 방사선색전물질을 제조하는 러시아 회사 베빅(Bebig)을 인수하기도 했습니다.

    베빅(Bebig)은 지난해 연간 매출 169억원, 영업이익 108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율은 60%를 넘어선 알짜 기업으로 전해집니다. 윤병학 쎌마테라퓨틱스 회장은 “쎌마의 의약품 개발과 영업 전반에 걸친 실질적 성과를 위해 내부 통제 강화와 구조 개편을 마무리했다”며 “올해 흑자전환을 목표로 모든 임직원들이 시너지를 창출하고 바이오 제약기업으로서 실적을 쌓아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윤병학 회장은 책임경영을 위해 유상증자에 참여했습니다. 윤병학 회장은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단순 전문 경영인의 지위가 아닌 실질적 자금 투자를 통해 경영 전반에 힘을 쏟겠다"며 "조달된 자금으로 바이오 제약 사업에 집중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총 50만주의 신주가 발행될 예정이 1주당 예상발행가는 6000원입니다. 

     

    쎌마테라퓨틱스의 코로나 19 대상 항바이러제 개발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쎌마테라퓨틱스는 러시아 제약사 팜신테즈(Pharmsynthez)와 공동개발을 통해, 현재 러시아 시판 의약품인 네오비르(Neovir)를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네오비르는 러시아 과학자들이 개발한 독창적인 약물로서, 러시아 내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포함하여 DNA 및 RNA 게놈 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되는 바이러스성 감염 질환에 대한 보편적인 치료 및 예방 제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쎌마테라퓨틱스는 2020년 10월 초 식품의약품안전처(KFDA)에 COVID-19 치료제에 대한 임상 3상 신청을 하였고, 보고서 제출일 현재 기준으로 임상시험계획서, 비임상 안전성 및 효력시험 등 일부 자료에 대한 보완 요청이 있어 각각의 보완자료를 준비 중입니다. 해외임상신청에 관하여는 임상시험계획서 마무리 작업 중이며 11월 내 각 국가별(러시아, 루마니아, 프랑스) 임상 3상 신청을 할 예정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아래를 참고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