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테슬라 관련주 TOP 8 종목 정리

by alpha@ 2021. 3. 10.

목차

    테슬라 관련주 TOP 8 종목 정리해보겠습니다. 테슬라 주식은 2020년 미국주식시장에 돌풍을 일으키며 많은 국내주식 투자자들이 해외투자를 하게끔 자극을 준 종목이며 테슬라와 관련된 국내 주식 종목 투자로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국내주식 시장에서도 전기차 또는 테슬라 관련주와 연관된 소식이 나올 때마나 해당 주가는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테슬라 관련주 8종목을 선정해 각 회사가 어떤일을 하고 있으며 현재 실적은 어느 정도 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테슬라 관련주 테마주 국내 주식 종목

     

    테슬라 관련주와 같은 테마주나 급등주에 대한 더 자세한 이곳에서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증권 관련글 

    현대차 주가 전망 급등 종목 확인하기

     

    현대차 주가 전망 급등 종목 확인하기

    현대차 주가 전망 급등 종목 확인 코스피 상장 기업 현대차 주가 전망 애플카 급등 종목 확인해보겠습니다. 애플이 전기차 생산은 물론 애플카의 핵심인 배터리 개발까지 현대차그룹과 협업을

    dadaminf.tistory.com

    삼성전자 주가 전망 급등 이유 확인하기

     

    삼성전자 주가 전망 급등 이유 확인하기

    삼성전자 주가 급등 원인 사업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마치 우리에게는 공기(?)와 같은 기업입니다. 너무나 익숙하고 어디든 존재하는 그래서 꼭 필요한 공기처럼 삼성전자 역시 그런 기업입니

    dadaminf.tistory.com

    LG전자 주가 전망 분석 업데이트

     

    LG전자 주가 전망 분석 업데이트

    코스피 상장 기업 LG전자 주가 전망 분석 알아보겠습니다. LG전자 주가가 상승을 하면서 전망이 밝은 모습입니다. LG전자는 2002년 4월 1일을 기준일로 분할 전 LG전자㈜의 전자 및 정보통신 사업부

    dadaminf.tistory.com

    셀트리온 주가 코로나 치료제 전망 (서정진 회장 발언)

     

    셀트리온 주가 코로나 치료제 전망 (서정진 회장 발언)

    코스피 상장 기업 셀트리온은 1991년 2월 27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7월 19일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습니다. 이후, 2017년 9월 29일 임시주주총회 결의에 의거하여 유가증권

    dadaminf.tistory.com

     

    테슬라 관련주 8 종목 정리

    지니뮤직 (테슬라 관련주)

    기업소개

    • 지니뮤직은 1991년 2월 7일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7월 18일에 회사의 주식이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 주권을 상장했슨비다. 지니뮤직은 온라인 음악 서비스 및 음악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음악 산업은 작곡, 공연, 출판, 저작권, 매니지먼트, 음반, 방송, 광고, 영화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음악을 통해 부가가치를 생산하고 경제적 가치를 발생시키는 모든 산업적 영역을 통칭합니다.
    • 실적분석
    • 지니뮤직은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8.8% 증가, 영업이익은 44.7% 증가, 당기순이익은 51.2% 증가. 매출액이 증가하였고 원가율이 높아졌으나 판관비 절감 노력 등에 따라 영업이익이 견조한 성장세를 나타내었음. 디지털 음악 서비스(B2C)는 시장 진입을 위한 별도의 인허가가 필요하지 않으나 경쟁 사업자간 서비스 형태 및 공급가격의 차별성이 적어 후발주자로서 경쟁력 확보 요구되는 상황.

     

     

    명신산업 (테슬라 관련주)

    기업소개

    • 명신산업은 자동차의 차체중 일부를 핫스탬핑 공법으로 경량화시켜 만든 제품을 자동차 차체 부품업체에 납품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명신산업의 주요 연결 종속법인인 심원미국은 전기차를 생산하는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의 1차 납품업체임. 해외 매출처의 경우, 동사의 종속법인인 심원테크가 직접적인 부품납품 Code를 갖고 있는 관계로 심원테크에서 판매조직을 운영하고 있음.
    • 실적분석
    • 명신산업의 2020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약 354,760 백만원을 기록함. 동사는 핫스탬핑용 차체 부품 분야에서 오랜 업력과 연구개발 특허 등을 바탕으로 국내에 확고한 진입장벽을 구축하였음. 국내 특정 자동차 업체에 대한 매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하여 해외 완성차 Maker에 대한 꾸준한 영업시도를 통해 글로벌 전기자동차 업체 등에 수주를 확정짓거나 제품을 납품중.

     

     

    엠에스오토텍(테슬라 관련주)

    기업소개

    • 엠에스오토텍은 현대, 기아자동차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및 판매회사입니다.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이 주제품으로 고안전, 고강도, 경량화를 위한 기술 중 하나인 핫스탬핑 공법을 독자 개발하여 1.5GPa급 고강도 소재성형기술을 확보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중국지역의 전기차 업체에 신규 납품을 시작하여 , 향후 글로벌 전기차량 판매가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 실적분석
    •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7% 감소, 영업이익은 69.8%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했습니다. 엠에스오토텍은 차입금 규모와 부채비율이 높아 재무부문에서 리스트가 존재하나 실적이 개선되는 등 외부 투자를 바탕으로 동 리스크를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매출의 상당 부분이 현대기아차 실적과 연동되어 있으나, 이런 편중된 매출구조를 변화시키고자 꾸준히 고객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센트랄모텍 (테슬라 관련주)

    기업소개

    • 센트랄모텍은 자동차 부품 중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중이며 신규 사업으로 볼스크류 등을 발굴하여 사업화하고 있습니다. 센트랄모텍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 외에도 관계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에 납품중에 있습니다. 울산, 밀양, 서산 3곳의 생산공장과 종속회사인 센트랄디티에스의 대구 공장에서 생산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실적분석
    • 센트랄모텍은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 증가, 영업이익은 61.4%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했습니다. 2020년 세계 자동차시장은 신흥국 침체, 중국 성장둔화, 선진국 수요수요정체 등으로 저성장이 지속될것으로 전망되며 센트랄모텍의 사업부문에도 영향 예상됩니다. 2020년초 밀양공장 화재로 인한 복구비용이 반영됨에 따라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감소하였으며 화재복구비용의 보험금 환입에 따라 해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KEC (테슬라 관련주)

     

    • 기업소개
    • KEC는 반도체 제품 및 부품 제조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기존 법인인 주식회사 케이이씨로부터 제조 사업 부분을 2006년 9월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초소형 Package 개발, 모바일화 및 디지털화 요구에 부응한 저 소비전력 제품 개발과 미국 및 유럽 시장 등 시장 개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매출은 TR이 51.16%, IC가 29.31%, 기타(제품)가 19.4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디아이씨 (테슬라 관련주)

     

    파워넷 (테슬라 관련주)

     

     

    ==============================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