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LG전자 주가 전망 분석 업데이트

by alpha@ 2020. 12. 31.

목차

    코스피 상장 기업 LG전자 주가 전망 분석 알아보겠습니다. LG전자 주가가 상승을 하면서 전망이 밝은 모습입니다. LG전자는 2002년 4월 1일을 기준일로 분할 전 LG전자㈜의 전자 및 정보통신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하였습니다. 2002년 4월 22일자로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하였으며, 회사의 주식예탁증서는 런던증권거래소에 2002년 9월에 재상장하였습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28 LG트윈타워'에 위치해 있습니다. 

     

    LG전자

     

    LG전자와 그 종속기업의 주요 사업부문은 냉장고ㆍ세탁기ㆍ청소기 등주요 생활가전제품과 가정용ㆍ상업용 에어컨을 생산ㆍ판매하는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사업본부, TV와 디지털 Media 제품 등을 생산ㆍ판매하는 Home Entertainment 사업본부, 이동단말을 생산ㆍ판매하는 Mobile Communications 사업본부, 자동차 부품을 설계ㆍ제조하는 Vehicle component Solutions 사업본부, 모니터, PC,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태양광 패널 등을 생산ㆍ판매하는 Business Solutions 사업본부, 광학솔루션사업과 기판소재사업, 전장부품사업 등을 영위하는 엘지이노텍 등 6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스피 상장 기업 LG전자의 주가 및 최신 뉴스 분석에 대한 실시간 업데이트 정보를 더 알아 보시려면 아래 이미지를 열기 하시면 됩니다.

     

     

    LG전자 사업 부문 분석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A부문은 Home Appliance, Air Solution 제품과 가전 부품 Solution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ome Appliance는 냉장고ㆍ세탁기ㆍ오븐ㆍ식기세척기ㆍ청소기ㆍ전자레인지 가전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건조기ㆍ스타일러ㆍ정수기 등의 건강/위생 가전 및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과 연계된 스마트 가전 등으로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Home Appliance 산업의 경쟁 구도는 지역별로 현지의 강한 경쟁사가 존재하고 차별화도 쉽지 않아 경쟁 강도가 지속 상승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경쟁사들도 사업영역 다각화 및 신규 사업 진출을 통하여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Air Solution은 스탠드형/벽걸이형 에어컨ㆍ공기청정기ㆍ제습기 등의 가정용 제품과 상업용 에어컨ㆍ중앙 공조 시스템을 비롯한 산업용 냉난방 공조기 등을 생산ㆍ판매하고 있으며, BECON(Building Energy Control) Cloud를 활용하여 고객의 에너지 사용 환경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효율적인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ir Solution은 궁극적으로 관련된 제품 및 시스템 등 모든 일련의 과정을 관리하는 통합 에너지 솔루션을 지향하는 부문으로서, 미래 지향적인 산업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HE(Home Entertainment)

    HE부문은 TV, AV제품 등의 멀티미디어 영상 음향기기를 생산ㆍ판매하는 부문입니다. 지식 및 기술 집약도가 높은 산업 분야이며, 패널 등의 Display 관련 기술과 종합적인 하드웨어 Integration 기술, 그리고 S/W 플랫폼과 차별화된 UX(User Experience) 구현 기술의 확보가 중요한 경쟁요소라는 특성을 가진 산업 분야입니다.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주력인 TV 사업은 차별화된 시장 선도 제품을 지속적으로 기획ㆍ개발하고 있으며, 고화질 UHD TV의 보급형 모델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OLED TV는 세계 최초로 출시한 후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으며, TV 전체가 완전히 벽에 밀착하는 OLED 갤러리 TV를 출시하여 High-end 브랜드 이미지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AV 사업은 현재 주력 사업인 홈오디오 분야와 지속적인 시장 성장이 예상되는 퍼스널 오디오 분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오디오의 메인 제품군인 사운드바는 TV와의 통합 디자인 및 연결성 측면에서 시너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퍼스널 오디오에서는 유명 하이파이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근본적인 음질 경쟁력 및 인지도 강화, 그리고 건강 관리 기능 등의 추가적인 차별화로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뷰티케어 사업은 피부 개선 효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페이셜 케어 및 바디 영역 라인업을 강화하고, 모바일 앱 연계 뷰티케어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는 중입니다. 또한, 식약처 의료기기 인가를 획득한 홈 헬스 제품 라인업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MC(Mobile Communications)

    MC부문은 이동통신 단말기ㆍ태블릿ㆍ웨어러블 제품이 중심인 모바일 산업에서 관련 스마트 기기를 생산ㆍ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 산업에서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가운데 디자인, HW, OS, UX(User Experience) 중심의 핵심 경쟁 요소와 더불어 컨텐츠 및 서비스의 중요성이 점점 부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 성장이 예상되는 웨어러블 및 스마트홈, 스마트카 관련 컨버전스 영역이 새로운 성장 기회로 부각될 전망입니다.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애플ㆍ삼성의 프리미엄 시장 입지는 지속 유지되는 가운데 저렴한 가격과 향상된 제품 경쟁력을 갖춘 중국 업체들의 글로벌 입지 또한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일부 중국 업체는 고가 제품 및 선진 시장 공략을 위한 브랜드ㆍ기술 투자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VS(Vehicle component Solutions)

    VS부문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제품, 전기자동차용 구동부품, 자율주행 부품 및 자동차 램프를 생산ㆍ판매하는 부문입니다. 자동차 부품 산업은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시하고 공급 부품에 대한 높은 신뢰성과 기존 사업 경험을 요구하는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입니다. 또한, 자원의 선행 투입이 필요하고 사업화에 장기간이 소요되므로 개발 초기 단계부터 완성차 업체와 장기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 산업입니다.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텔레매틱스 영역에서는 자사 모바일 사업의 통신 역량을 기반으로 차량용 LTE 기술 선제 대응 등 지속적으로 시장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고,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자사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BS(Business Solutions)

    BS부문은 모니터, 노트북, PC 등의 IT 제품 및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ID) 제품과 태양광 패널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T 시장은 성숙되었으나, 역동적인 산업으로 디지털 산업의 중심인 사업입니다. 모니터는 PC 및 스트리밍기기의 성능 향상과 소비 컨텐츠의 다양화 및 고화질화에 따라 대형화 및 고해상도로 시장이 전환되고 있으며, 21:9 비율, UHD 및 게이밍 모니터 등 프리미엄 시장도 형성되고 있습니다.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PC는 그래픽 성능 향상, 경량화, 배터리 용량 확대 등으로 성능 향상과 더불어 모빌리티가 강화되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데스크톱에서 노트북으로의 수요 이동이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 태양광 산업은 지구온난화 등 환경오염과 석유, 석탄으로 대표되는 에너지원의 고갈로 신재생 에너지원의 지속적 성장이 전망됩니다. 하지만, 중국업체 중심의 글로벌공급 확대 및 무역 규제 등 대외 환경의 변화로 경쟁 심화가 예상됩니다.

    이노텍

    카메라모듈 산업은 기술 집약적 산업이며 전후방 산업과 연관 효과가 매우 큰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또한, 카메라모듈은 관련 기술의 발전과 함께 점차 다양한 분야의 전자제품에 적용할 수 있어, 확장 가능성이 매우 큰 제품입니다.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기판은 모든 전자기기에 사용되고 전자제품의 경박단소를 결정하는 고부가가치의 핵심부품으로, 전방산업의 수요에 크게 영향을 받으며, 소재ㆍ설비ㆍ약품 등 다양한 핵심 요소 기술이 집약되어 있는 산업입니다. 또한 기술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과 자금력이 요구되는 대규모 장치산업의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