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녹십자 홀딩스 주가 전망 MSD 머크 기술 수출 확인해 보겠습니다. 녹십자홀딩스는 2001년 3월 정기주총에서 지주회사에 대한 사업목적을 승인 받아생명공학 및 헬스케어 관련 기업을 사업자회사로 둔 지주회사 체제로 경영시스템을 전환하였습니다.
현재 녹십자홀딩스의 지주회사 경영시스템은 주력 자회사인 녹십자를 필두로 국내 23개, 해외 17개, 총 40개의 법인 계열회사를 두고 있습니다.이 가운데 전체 경영전략 수립과 조정, 신규 전략사업의 진출, 출자자산의 포트폴리오 관리 등은 지주회사 역할을 맡고 있는 녹십자홀딩스가 담당하고 있으며, 의약품의 제조 판매 등 실제 사업은 각 자회사가 수행하고 있습니다.
녹십자가 미국 관계사 아티바바이오테라퓨틱스를 통해 독자 개발 중인 NK세포치료제를 글로벌 제약사 MSD 머크에 기술수출 할 전망입니다. 계약 규모는 2조원대에 이르며 국내 제약사가 2조원 이상의 기술수출을 기록한 것은 한미약품, 알테오젠에 이번이 세 번째라고 합니다.
코스피 상장 기업 녹십자홀딩스에 대해서 여기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주가 폭등'으로 대주주가 운영하던 가게를 자진 폐업한 회사... 셀리버리 (조대웅 대표)
녹십자홀딩스의 특허현황은 2020년 3분기에는 별도의 특허출원은 없었으며, 해외에서 3건의 특허가 등록되었습니다.
2020년 9월 말 기준 국내에 등록특허 11건, 해외에 등록특허 40건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각국에서 약 13건 정도가 심사 진행중에 있습니다.
주로 혈장유래 면역글로불린 제제 및 제조방법, 혈장유래 혈액응고 인자, 혈장유래 B형간염 바이러스 중화 항체, 고농도 피브리노겐을 이용하는 피브린 실란트 제조방법, 피브리노겐의 정제방법, 면역글로불린의 정제방법 등 주로 혈장으로부터 유래하는 의약품과 혈장의 정제 방법에 관한 특허들과 이를 재조합으로 제조한 물질이나 제조방법 등에 관한 특허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녹십자홀딩스가 속한 지주회사란 다른 회사의 주식소유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이며 크게 순수지주회사와 사업지주회사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순수지주회사는독립적인 사업을 영위하지 않고,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등을 주된 수입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업지주회사는 직접 어떠한 사업활동을 함과 동시에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하는 회사입니다.
우리나라의 지주회사제도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이하 '공정거래법')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1986년 공정거래법 개정시 지주회사 설립 및 전환을금지시켰으나, 1997년 외환위기 이후 기업들의 구조조정과정을 촉진한다는 취지하에 1999년 공정거래법을 개정하여 지주회사를 허용하였습니다.
지주회사의 장점으로는 경영효율성 및 투명성 향상, 지배구조 개선, 외자유치 원활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녹십자홀딩스 신규사업
1) 그 사업 분야(업종, 제품 및 서비스의 내용 등) 및 진출 목적
당사는 용인도시공사가 시행하는 기흥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내 당사가 보유한 부지
(구, 신갈공장)에 대하여 단순한 처분이 아닌 아파트 및 오피스텔 등의 부동산개발
사업을 통하여 효율적으로 토지비를 회수하고 그 이상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2) 시장의 주요 특성ㆍ규모 및 성장성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침체되었던 부동산 및 주택시장에 대한 그간의 공급부족 및 정부의 적극적인 부양정책 등으로 인하여 현재 시장은 정상화 되었으며, 기흥역세권은 5,100세대 규모의 주상복합아파트가 들어서는 미니신도시로 분당선과
용인경전철의 더블역세권으로 입지가 매우 우수한 지역입니다.
3) 시장점유율
부동산개발 시장은 매우 방대하며 장기간에 걸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개인 및 법인 다수가 시장에 참여하고 있어 연간 시장점유율을 산정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4) 신규사업과 관련된 투자 및 예상 자금
소요액(총 소요액, 연도별 소요액), 투자자금조달원천, 예상투자회수기간 등 2015년 9월 분양을 개시하여 현재 분양 및 입주가 완료된 기흥역 더샵 주상복합 신축사업은 아파트 총분양매출액 약 5천억 규모입니다. 2019년 말까지 약1,946억원을 회수완료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