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게임 ‘소울워커 아카데미아’의 흥행에 힘입어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구글플레이에서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킹덤’을 제치고 인기 앱/게임 1위에 올랐다는 것이 시장의 관심을 이끌어 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2004년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 등 전자부품을 제조, 공급하는 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1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 되었습니다.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를 제조, 공급하는 진동모터 사업부문과 VR/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및 투자 등을 진행하는 게임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20년 2개의 신규 모바일 게임의 출시를 준비중이며, 향후에도 경쟁력 확보를 위해 IP 및 검증되고 차별화된 게임을 위주로 퍼블리싱할 예정입니다.
코스닥 상장 기업 와이제이엠게임즈와 같은 급등주는 여기서 알아보겠습니다.
일양약품 주가 전망, '슈펙트' 백혈병 치료제 등록 목표가는?
한국비엔씨 주가, 코로나 19 치료 물질 '안트로퀴노놀' 로 다시 급등?
'주가 폭등'으로 대주주가 운영하던 가게를 자진 폐업한 회사... 셀리버리 (조대웅 대표)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전망 정리
1. 와이제이엠게임즈 민용재 대표
소속
YJM엔터테인먼트(대표),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학력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경력
2011.08~ YJM엔터테인먼트 대표
2007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강사
2004~2009 넥슨 사업본부 총괄이사
~2004 넥슨 사업실 실장
2. 와이제이엠게임즈 실적
코스닥 상장 기업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실적은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7.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1007.2% 증가했습니다. 매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던 모바일게임 및 VR 콘텐츠 사업부문의 매출이 큰폭으로 감소하였지만 중국 VR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해 향후 완성도 높은 자체 개발 인기 VR게임을 러커VR과 협업해 중국 내 플랫폼에 선보이며 중국사업 본격화 기대가 됩니다.
3. 와이제이엠게임즈 게임 사업 부문
게임 사업부문은 현재 VR 콘테츠퍼블리싱 및 투자와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6년 6월 첫 모바일 RPG 게「내가 영웅일 리 없어」론칭을 시작으로 2018년3월「삼국지 블랙라벨」8월「트리플 S」, 2019년4월「삼국지인사이드」까지 총 12개의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였습니다.
2020년 8월 「라스트커맨더」가 출시 되었고, 1개의 신규 모바일 게임의 출시를 준비중이며, 향후에도 경쟁력 확보를 위해 IP 및 검증되고 차별화된 게임을 위주로 퍼블리싱할 예정입니다.
한편 신사업인 VR사업에서는 관계사인 (주)원이멀스에서 개발한 「Kart Chaser」, 「Preta: Vendetta Rising」, 「Casinopia : The Blackjack」, 「오크지옥」, 「인페르노:데스필드」, 「디저트 슬라이스」,「다이어트 스매시」스튜디오에이치지와 공동개발한「Smashing the Battle VR」및「오버턴」을 서비스 중 입니다.
뿐만 아니라 VR게임 개발사인 일리언 및 VR 테마파크 전문 기업인 홍빈네트워크에도 지분투자를 단행 하며 경쟁력을 확보 하였습니다.
또한 VR산업저변확대를 위해 일본 상장사인 구미社 와 합작법인을 세우며 VR콘텐츠,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엑셀레이터 프로그램인 서울엑스알스타트업스(주)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부기관인 '경기콘텐츠진흥원'과 '게임 플랫폼 다변화 제작지원 'with YJM Games'를 공동 운영하며 국내 유망 개발사들을 발굴 하고 있습니다.
4. 와이제이엠게임즈 진동모터 사업 부문
코인타입 진동모터와 관련하여 자체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정 자동화와 불량률 최소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가 경쟁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중국 각지 및 베트남 등에 종속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뿐만아니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규제품 개발과 품질향상 및 가격경쟁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고객사의 요청에 대한 시장 선도적 기술 대응과 고객사의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하여 3년만에 국내 최대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진동모터 납품업체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우수한 기술력과 빠른 대응, 철저한 품질관리 및 공급안정성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제조업체로의 진동모터 판매를 확대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 시장은 중국 스마트폰 업체의 약진으로 국내 스마트폰 업체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 코인타입 진동모터 기술을 바탕으로 수명이 더 길고, 노이즈가 적으며, 더 소형화된 BLDC 진동모터를 개발하였으며, 국내 유력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제품에 동 BLDC 진동모터를 적용하기 위해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수한 기술력과 안정된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 스마트폰 업체뿐 아니라 해외 업체로의 판로 확대 및 BLDC 등 새로운 타입의 진동모터 개발, 적용을 통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