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포인트모바일 주가 전망 급등 정보 알아보기

by alpha@ 2021. 1. 6.

목차

    포인트모바일 주가 전망 급등 정보

    포인트모바일 주가 전망 급등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포인트모바일은 2006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 산업용 PDA 및 주변기기 개발·제조·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산업용 PDA OEM 시장에서는 글로벌 1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ODM 업체를 통해 쌓은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사브랜드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2019년에는 전체 매출의 53%를 자체 브랜드로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9길32 (가산동, 갑을그레이트밸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포인트모바일 실적

     

    코스닥 상장 기업 포인트모바일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과 8년간 2억달러(2223억원) 규모로 산업용 PDA(개인 휴대 정보 단말기)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에 급등을 했습니다. 또한, 계약에 포함된 신주인수권을 행사하면 아마존이 포인트모바일의 지분을 최대 148만주까지 획득할 수 있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지분 17.7%를 갖게 돼 포인트모바일의 2대 주주에 오르게 됩니다.

     

    추가적인 주가 급등 정보는 아래와 같은 사이트를 열기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지엔원에너지 주가 전망 '이제 관심 받는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지엔원에너지 주가 전망 '이제 관심 받는 신재생 에너지 관련주!'

    지엔원에너지는 인간에게 쾌적한 주거 및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이라는 모토 아래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엔원에너지는 2002년 1월 8일에 설립

    dadaminf.tistory.com

    헬릭스미스 주가 전망 김선영 대표 엔젠시스 FDA 승인 확인

     

    헬릭스미스 주가 전망 김선영 대표 엔젠시스 FDA 승인 확인

    헬릭스미스 주가 전망 김선영 대표 엔젠시스 FDA 승인 확인 헬릭스미스 주가 전망 김선영 대표 엔젠시스 FDA 승인 확인해 보겠습니다. 헬릭스미스 김선영 대표는 인터뷰에서 "결국 헬릭스미

    dadaminf.tistory.com

    일양약품 주가 전망, '슈펙트' 백혈병 치료제 등록 목표가는?

     

    일양약품 주가 전망, '슈펙트' 백혈병 치료제 등록 목표가는?

    일양약품 주가 전망 및 '슈펙트' 백혈병 치료제 급등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일양약품의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 '슈펙트'가 러시아 식약청에 백혈병 1차 치료제 등록 절차를 진행 중이라는 소식

    dadaminf.tistory.com

    한국비엔씨 주가, 코로나 19 치료 물질 '안트로퀴노놀' 로 다시 급등?

     

    한국비엔씨 주가, 코로나 19 치료 물질 '안트로퀴노놀' 로 다시 급등?

    한국비엔씨 주가가 급등 중입니다. 안트로퀴노놀을 주성분으로 하는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중인 한국비엔씨는 원개발사인 대만 골든바이오텍이 중국에서 안트로퀴노놀을 코로나19 치료 후보

    dadaminf.tistory.com

     

    포인트모바일 기업 분석

     

    포인트모바일

     

    포인트모바일은 산업용 개인 휴대정보 단말기 (Rugged Handheld Computer 또는 PDA)를 개발,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2006년 창업하여 2020년 기준 15년 차에 이르는 도약과 성장단계의 글로벌 시장 지향형 혁신 기업입니다. 포인트모바일이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산업용 개인 휴대정보 단말기는 바코드 또는 RFID가 적용되는 모든 상품과 산업현장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20년 7월에는 Amazon과 WPA(warrant Purchase Agreement)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포인트모바일 유통물량

    포인트모바일 유통물량은 총 발행주식수 6,430,586주 대비 64%인 4,165,111주입니다. 보유 비중으로는 강삼권외 6인이 29.64%인 1,905,883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주좋은사모투자합자회사가 22.18%인 1,426,027주 그리고 우리사주가 5.59%인 359,592주 가지고 있습니다.

    포인트모바일 재무제표

     

     

    2020년 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89.5억, 영업이익은 40.2억, 당기순이익은 31억을 기록했습니다. 2020년 반기 별도기준 수출액은 256억으로 전체 매출의 89.23%를 차지하며, 2017년 80.7%, 2018년 84.6%, 2019년 87.8%에 이어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규사업으로 웨어러블 바코드 스캐너, 스마트 모바일 신용카드 결제 단말기 등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포인트모바일 주가 전망

    포인트모바일은 산업용 개인 휴대정보 단말기 (Rugged Handheld Computer 또는 PDA)를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주로 상품상의 바코드를 산업용 PDA로 읽어 데이터를 통합/집중관리 서버로 보내 이력관리, 재고관리, 주문관리, 판매관리, 생산관리, 고객관리, 수명관리, 전기/가스검침, 데이터관리 등의 수많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포인트모바일의 2019년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 실적은 617억원으로 2017년부터 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13%에 달하며 이중 80% 이상을 수출로 달성하는 수출 주도형 강소기업입니다.

      

    주요 사업은 크게 PDA와 기타(액세서리 등) 부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PDA는 사용처에 따라서PDT(Portable Data Terminal)와 EDA(Enterprise Digital Assistant)로 구분됩니다. PDT와 EDA는 기능은 유사하나, PDT의 경우 스캐너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창고나 백오피스 등에서 사용하는 PDA이며, EDA는 유무선 통신 네트워크가 연동되는 스토어 내에서 사용하는 PDA입니다.

     

     

    포인트모바일의 주가는 향후 산업용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분야로 사업영역을 점차 확장하는 것에 따라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모바일은 PDA 제품뿐만 아니라 바코드 스캐너, RFID 리더등의 제품은 제조, 물류, 운송, 도소매, 서비스, 의료등 다양한 산업환경에서 다양한 객체들을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스마트모바일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스마트팩토리 분야에 접목해 IoT 분야로 확장할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포인트모바일 최신 정보 사이트

    코스닥 상장 기업 포인트모바일의 최신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싶으시면 아래의 사이트를 열기 하시면 됩니다.

    포인트모바일 - IRGO

    포인트모바일 아마존

    포인트모바일이 미국 아마존과 대규모 공급 계약도 체결했다는 뉴스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무려 8년간 2억 달러 규모 우리돈 2,000억원 이상으로로 산업용 개인정보단말기(PDA)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이번 계약에는 신주인수권이 포함되어 있는데 아마존이 신주인수권을 행사하면 포인트모바일의 지분을 최대 148만 주까지 획득할 수 있어 2대주주로 올라서게 됩니다. 

     

     

    포인트모바일은 아마존에게 부여할 신주인수권 확보를 위해 기존 주주들로부터 주식을 매수했습니다. 이에 기존 주주들 역시 아마존이 2대 주주가 되는 호재에 따른 주가의 추가 상승을 기대하며 지속적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