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시가총액 7초 8천억원에 달하는 코스피 상장 기업 한국조선해양이 대박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연초부터 두 달여간 3조3000억원대에 달하는 수주를 체결한데 이어 이번에는 라이베리아 소재 선사와 컨테이너선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수주금액은 총 2832억원입니다.
한국조선해양에서 이번에 수주한 컨테이너선은 자회사 현대중공업에서 건조한 뒤 2023년 5월 30일까지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조선업이 불황의 늪을 잘 이겨내고 작년말부터 수주를 이어가면서 다시 호황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조선해양에 대해 더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종목 선정이 어려우시다면 다음에서 추천을 받으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서울시장 선거가 다가오면서 iMBC에 이런 일들이...
11년전 1만 비트코인을 25달러에 구매한 영국인의 근황
코스피 상장 기업 한국조선해양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지주회사로서 사업지주회사 형태로 설립되어 다른 회사를 지배함과 동시에 미래기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부문은 6개 정도로 구분이 되는 아래에 간략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사업 부문
[조선 부문]
조선부문은 초대형 컨테이너선과 같은 일반상선은 물론 LNG선 등의 고부가가치 가스선, 드릴십과 같은 해양관련 선박, 잠수함 등의 최신예 함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선박을 최상의 품질로 건조하고 있습니다.
[해양플랜트 부문].
해양사업은 고정식, 반잠수식, 부유식 등의 원유 생산설비 및 저장설비 공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플랜트사업은 화력, 복합화력 발전플랜트사업과 정유, 석유화학플랜트 등의 화공플랜트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엔진기계부문]
엔진기계부문은 소재생산부터 첨단 정밀가공, 조립 및 시운전 설비를 일괄 보유하여,대형엔진, 힘센엔진, 육상용 엔진발전 설비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제 환경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 제품을 자체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린에너지부문]
그린에너지부문은 셀, 모듈과 같은 태양광 제품은 물론 ESS, EPC, O&M분야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건설장비부문]
건설장비부문은 건설장비(굴삭기 등) 및 산업차량(지게차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기타부문]
기타부문은 미래기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의 사업부문별 계열사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한국조선해양은 친환경/고효율 디자인 개발을 통한 신규 및 노후선 대체 수요 창출하고 대 선주 유대관계 강화 및 판촉활동 증진하며 경쟁사와의 기술력 차별화 및 우수 기술 적극 홍보를 통해 조선사업부문의 시장 선도 제품의 지위 유지 및 시장 점유율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수주현황이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선박매출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위와 같은 경쟁력 강화와 점유율 확대를 통해 조선사업부문에서 선도적인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야 '수주 팡파레'를 오랫동안 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